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 구매하고 환급받으세요!

 

 

우리집 가전제품들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몇 등급일까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등급에 가까울수록 에너지소비효율이 좋은 제품으로, 에너지소비효율이 1등급인 제품은 5등급인 제품에 비해 약 30~40% 가량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제품의 수요를 늘리기 위해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가 있는데요. 바로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환급'제도입니다. 나도 해당되는 사항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1.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환급이란?

 

 

일반 가정에서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 전환수요를 창출하고 국민들의 친환경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입니다. 지원기간 동안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구입한 경우에 일정한 신청절차를 거쳐 구매금액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 에어컨, TV(40인치 이하), 일반냉장고,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5개품목 가운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

▶지원기간 : 2016년 7월 1일~ 9월 30일 사이 구매한 제품

▶신청기간 : 2016년 7월 29일~ 10월 31일

▶환급한도 : 구매가격의 10%(품목별, 개인별 20만원 이내)

▶구매처 : 온오프라인 매장, 홈쇼핑 등 모든 매장

 

 

2. 이렇게 환급 받으세요!

 

7월 1일~ 9월 30일 사이에 구매한 전자제품의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이 1등급이신 분들은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환급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출처 :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환급시스템

 

 

3. 환급 가능 제품 확인 방법

 

 

환급 신청 시, 환급이 가능한 제품인지 미리 알아본 후에 환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환급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환급대상 제품조회'를 이용해 미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4. 환급신청 시 유의사항

 

환급신청을 할 때 '거래내역 입력지원 매장'에서 구매했는지 확인보세요. 구매 매장에 연락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거래내역 입력지원 매장'이라면 기본구매정보(거래내역, 구매자성명, 구매자 연락처)를 등록해 줄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해당 정보를 입력하면 구매자는 추가정보(제품 제조번호,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 등)만 입력하면 환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환급 신청은 본인명의의 계좌로만 가능하고, 제품등록과 환급신청은 구매자 명의로 진행해야 한다는 점도 미리 알아두세요!

 

환급 시 준비사항

- 거래명세서

-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카드매출전표 중 택 1

- 제품정보 : 제조사명, 모델명, 구매제품의 제조번호, 명판 사진(제품의 모델명과 제조번호가 확인가능하도록 촬영)

- 구입처정보 :구입처 상호명(거래명세서상의 상호명)/사업자등록번호(거래명세서상의 사업자등록번호)

- 구입일시정보 : 구입 년,월,일

- 구입가격 : 포인트 차감, 할인, 쿠폰, 이벤트 등 할인 내역을 제외한 실 결제금액

 

 

지금가지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환급 제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환급 신청 후에는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환급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환급 진행 과정 및 승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에너지도 절약하고 인센티브도 돌려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꼭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