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더워도 너무 더워! 실내에서 즐기는 데이트 추천


더워도 너무 더운 요즘날씨, 데이트는 어떻게 하시나요?


이렇게 더운 날에는 무조건 실내 데이트가 최고인데요. 매일 영화관, 카페만 찾아다녔다면 오늘은 조금 더 색다른 장소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땀 흘릴 일 없이 시원하고 쾌적하게 데이트 즐기세요!



1. 전시회 감상하기


대림미술관 제공

 


실내에서 시원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전시회를 하나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현재 대림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색 다른 공간'전시회입니다. 색(色)을 주제로 동시대를 대표하는 디자이너와 세계적인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2층 전시장에서는 색을 주제로 한 다섯 아티스트들의 사진 작품으로 일상의 색을 발견, 색이 유리나 패브릭, 가죽, 나무 등 다른 재료와 만나 발현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층에서는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컨템포러리 가구디자이너들이 작업물이, 4층에서는 2016년 컬러트렌드를 대림미술관만의 색다른 해석으로 만들어낸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미술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더라도 가볍게 관람하기 좋은 주제이니까 꼭 한번 다녀오시길 바랄게요! 


전시기간 : 8월 21일까지 (매주 월요일 휴관)
장소 : 대림미술관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4길 21)

관람료 : 성인 5,000원 / 청소년 3,000원
홈페이지 www.daelimmuseum.org



2. 스릴만점 방탈출게임


기존의 방 탈출 게임이나 추리물의 인기에 힘입어 해외에서 유행하기 시작한 오프라인 게임으로, 국내에서도 최근들어 홍대, 강남, 신촌 등을 중심으로 방탈출 카페가 들어서고 있습니다. 밀실에서 제한시간 동안 힌트를 얻어 방을 탈출하는 방식의 게임으로, 관찰력이나 연상력이 필요한 게임이나 추리게임, 공포를 컨셉으로 한 스릴만점 게임 등 다양한 테마를 골라 즐길 수 있습니다.


* 방 탈출 카페는 소규모 인원이 입장할 수 있으므로 대부분 예약제로 운영 중입니다. 다른 테마카페들 보다 조금 가격대가 있는 편이기는 하지만,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평일 낮에 예약하면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아이스링크장 데이트



대표 겨울 데이트 장소이기도 하면서 여름에 찾으면 더 시원한 이곳, 바로 아이스링크장입니다.  무더위에 지쳐있다가도 차가운 빙판 위에서 열심히 움직이다 보면 으슬으슬 몸이 떨릴 정도로 시원해지는데요. 집에서 나서기 전, 얇은 가디건 하나와 링크장에서 필요한 장갑을 꼭 챙겨나가시기 바랍니다.



잠실 롯데월드링크장


낮에는 유리돔천정에서 들어오는 자연채광에서, 밤에는 테마파크 야경아래서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는 대표 데이트코스 중 하나입니다. 많은 규모의 인원을 수용하는 잠실 링크장에서는 다양한 스케이트 강습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초등학생은 물론 일반인, 주말강습, 개인강습도 참여할 수 있으며, 아래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장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용시간 (11:00~22:30)이 긴 편이라 늦은 시간까지 즐길 수 있고, 관람료가 비싼 편이지만 생일 우대, 카드 포인트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활용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 : 일반 11,000원 / 어린이 10,000원 (대화료 : 5,000원)

홈페이지 : www.lotteworld.com/icerink


목동 아이스링크장


목동 체육관에 위치한 실내 링크장으로,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일반 이용시간 이후에는 스케이팅선수들이 연습장소로 이용하며, 지하에는 선수용 아이스하키장이 있습니다.


위치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914

입장료 : 대인 7,000원 / 소인 6,000원



인천국제공항 아이스포레스트


세계적인 시설과 서비스를 가진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사계절 링크장이 운영되기도 하는데요. 특이하게 빙상스케이트장이 아니라 폴리에틸렌이란 중합체로 만들어진 곳으로, 얼음보다 매끄럽지만 넘어지더라도 옷이 젖지 않아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입장료가 무료인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대신 스케이트 대여료는 지불해야 합니다.


위치 : 인천국제공항 교통센터 중앙
대여료 : 성인 4,000 / 청소년 3,000 / 어린이 2,000



4. 아쿠아리움 데이트



아쿠아리움은 어린이들만 간다는 고정관념은 그만! 엄마, 아빠들도 그리고 연인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장소 중 하나가 바로 이곳 아쿠아리움입니다. 각 아쿠아리움마다 각각의 테마를 두고서 이색 체험활동을 진행하기도 하고, 시간대를 미리 알아보고 가면 먹이를 먹는 해양생물들을 볼 수도 있는데요. 주말에는 가족관람객이 많으니 여유가 된다면 평일에 방문해서 여유롭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운영시간 : 10:00~20:00
입장료 : 어른 29,000 / 청소년 2,7000
위치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코엑스 아쿠아리움


운영시간 : 10:00 ~ 20:00
입장료 : 대인 22,000 / 중고생 19,000

위치 : 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63빌딩 아쿠아플라넷


운영시간 : 10:00~20:00
입장료 : 어른 25,000 / 청소년 23,000
위치 :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