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이래도 안 갈거야? 8월 전국 축제 일정

무더위가 절정에 이르는 8월. 하지만 더위도 막을 수 없는 신나는 지역축제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들 체험학습으로도 좋은 반딧불축제, 그리고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 먹거리 가득한 음식 축제까지!

 

금호타이어 블로그가 선정한 8월 축제리스트를 확인해보세요!

 

 

1. 무주 반딧불축제

 

 

 

무더위가 수그러들 때 즈음, 무주에서는 천연기념물인 반딧불이와 함께하는 환경축제가 열립니다. 무주 반딧불 축제는 2015년도 최우수축제로도 지정되었고, 미국 CNNgo에서는 무주 반딧불축제의 명물 남대천 섶다리를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곳으로 선정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평소에 책이나 TV에서만 봤던 반딧불이를 직접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반딧불이 체험 외에도 남대천 맨손 송어잡기, 반딧불이 신비탐사, 1박 2일 생태체험, 반딧불 동요제 등 어린이들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아이들과 체험학습차 한번 다녀오세요! 

 

기간 : 8/27~9/4
장소 : 무주군 일원(남대천, 반디랜드, 반딧골전통공예문화촌 등) 
홈페이지

 

 

2. 정남진 장흥 물 축제

 

 

장흥군의 탐진강 하천과 장흥댐 호수 등 청정 수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물 테마 축제 ‘장흥 물축제’입니다. 물이라는 테마로 방문객들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들이 많이 열리는데요. 치어 방류, 맨손 물고기 잡기, 뗏목 타기, 수중자전거 등 다양한 활동과 공연, 불꽃놀이 같은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까지 축제 기간이니까 꼭 한번 들려보세요.

 

기간 : 7/29 ~ 8/4
위치 :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홈페이지

 

 

3. 자라섬 불꽃축제

 

가평의 대표 휴양지 자라섬에서 국내 최대규모의 불꽃 쇼가 열립니다. 인디밴드 공연과 비보이공연, 비트박스 쇼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화려한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주간에 운영되는 물총축제는 세계 최대 규모 기네스 도전 프로그램으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불꽃놀이를 좀 더 여유롭게 즐기려는 가족, 연인 관람객들을 위해 캠핑장을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캠핑장이 잘 조성된 자라섬답게 오토캠핑, 이지캠핑, 카라반캠핑 세 가지 패키지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치맥존, 미니수영장, 워터터널 등 다양한 바캉스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한 자리에서 여름휴가를 만끽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기간 : 8/12 ~ 8/15
위치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홈페이지

 

 

4. 화천 토마토축제


 

스페인에 토마토축제가 있다면, 국내에는 화천에 토마토축제가 있다! 맛과 품질이 검증된 화천의 토마토를 주제로 각종 체험과 전시, 공연 등이 열리는데요.

올해로 14회를 맞는 화천 토마토축제에서는 토마토를 주제로 한 각종 체험과 전시, 공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참여형 축제로 개최됩니다.

 

기간 : 8/12 ~ 8/15
위치 :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1길 6
홈페이지

 

 

5. 춘천 닭갈비 막국수축제

 

 

춘천 하면? 닭갈비! 춘천의 대표 음식 닭갈비와 막국수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축제입니다. 이 외에도 춘천의 향토 음식 요리대회와 전통 막국수 만들기 체험,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나눔봉사 100인분 닭갈비 막국수 만들기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특히 메밀가루로 직접 반죽을 하고 국수가락을 뽑아서 전통 메밀막국수를 만들어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 가장 인기입니다.

 

한편 춘천은 닭갈비외에도 남이섬, 김유정문학촌, 소양강댐 등 볼거리가 많아 서울근교 여행지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데요. 자동차로도, 지하철로도 쉽게 다녀올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여름휴가 기간이 짧아 걱정이었다면, 올 여름엔 춘천 어떠세요? 

 

기간 : 2016.08.23 ~ 8.28
위치 : 강원도 춘천시 평화로 26 (근화동) 춘천역 앞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