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계곡파들 모두 모여라! 전국 청정계곡 추천

 

"여름하면 역시 해수욕장, 바다지!"
"아니, 물 깨끗하고 조용한 계곡기 최고 아니겠어?"


매년 여름마다 계곡과, 바다를 놓고 여행지를 결정하는 분들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계곡파들을 위해 전국 청적계곡 5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기에는 힘들고 어렵기도 하지만, 계곡만이 가진 맑은 물과 공기를 느껴보신다면 여러분도 이번부터 계곡에 푹 빠지시게 될 거에요!

 

 

1. 울진 신선계곡

 

트레킹 즐기기에도 좋은 신선계곡


선시골 계곡이라고도 불리는 울진읜 신선계곡은 계곡 전체에 소나무와 참나무가 울창하게 덮여있어 무더위에도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강물 바닥이 보일 정도로 물이 워낙 맑아 물고기 등의 생물도 발견할 수 있고, 사람이 발길이 많이 닿지 않은 곳이라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는데요. 신선계곡을 지나는 5km의 백암산 산행코스를 걸은 이후 입구에 있는 백암온천에서 피로를 푸는 여정을 추천합니다.

 

주소 : 경북 울진군 온정면 백암온천로 선구문곡길
입장시간 : 09:00~19:00 (※ 송이 채취 기간 중 출입금지)

울진 관광청 홈페이지

 

 

2. 포천 백운계곡

 


백운산과 함께 잘 알려져 있는 포천의 인기 관광지 백운계곡입니다. 평소에도 등산객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 여름에는 계곡에서 휴가를 보내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몰리는데요. 서울에서도 가까운 곳에 있고, 백운산의 흥룡사와 광암정, 금광폭포 등 주변에 많은 명소가 있어 짧은 여행 코스로도 좋은 곳입니다.


백운계곡과 광덕고개에 이르는 길은 주변 경관도 아름다워 드라이브 코스로도 추천해요!

 

위치 :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포화로 236-24
* 탐방객 안전을 위해 야간산행을 제한 (일몰전~일출전)

 

 

3. 무주 구천동계곡

 

 

덕유산국립공원에 위치한 구천동계곡입니다. 입구부터 은구암, 와룡담, 구천폭포, 연화폭포 등 33경 명소들이 계곡을 따라 자리해있는데요. 아이들도 안심하게 놀 수 있는 얕고 넓은 물자리부터, 산 속을 깊숙하게 걸어들어가면 나오는 폭포와 수풀이 무성한 계곡 등 계곡의 다양한 모습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로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고 가을에 찾으면 온 산을 붉게 물들인 가을 단풍을, 겨울에는 설경 등 사시사철 아름다운 구천동 계곡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위치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두길리
덕유산 국립공원 deogyu.knps.or.kr

 

 

4. 동해 무릉계곡

 

 

1,500여평의 무릉반석에서 계곡이 시작된다

 

여름철 대표 관광지 강원도 동해. 동해안에도 많은 해변이 있지만, 그 곳들과 견주어도 밀리지 않는 대표 관광지, 무릉계곡입니다. 신선이 놀았다는 중국의 무릉도원에서 이름을 따올 정도로 풍부하고 맑은 계곡물과 기암괴석, 울창한 숲을 자랑하는 곳인데요. 계곡 초입에 있는 넓은 무릉반석은 고래시대 동안거사 이승휴가 살면서 제왕운기를 저술하고, 조선시대 수 많은 시인묵객들의 시가 새겨져 있는 곳으로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무릉계곡의 명소 '쌍폭'

 

이 곳을 시작으로 계곡 트레킹을 하다보면 삼화사와 옥류동, 선녀탕 등 많은 볼거리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인기있는 장소는 트레킹 마지막에 등장하는 쌍폭으로, 시원하고 웅장하게 쏟아지는 폭포 앞에서면 강렬하게 내리쬐는 햇볕 아래서도 금새 으슬으슬한 느낌이 듭니다.

 

강원도 동해시 삼화로 538
입장시간  : 05:00 ~ 18:00
여름 성수기 입장 : 05:00~20:00

 

 

5. 괴산 화양계곡

 

 

충북 속리산 국립공원 내 화양천이 흐르는 제 1곡 부터 9곡까지를 모두 화양구곡이라고 하는데요. 구곡 하나하나 마다 모두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할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도 큰 가치를 가진 곳입니다.

 

화양구곡 내에서도 화양 제 2구곡인 운영담과 4곡의 금사담이 물놀이 장소로 유명한 곳으로, 물도 풍부하고 맑으며 모래가 많아 아이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에서도 멀지 않은 곳에 있어 가볍게 다녀오기 좋답니다.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 화양동길 202

 

 

[자료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깨끗하고 공기 좋은 계곡을 찾고 계신가요? 이번 주말도 무더위가 계속된다고 하는데요. 오늘 금호타이어가 소개해드린 전국 청정계곡에서 시원하게 휴가 보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