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레이싱 무비 5선

여러분은 어떤 영화 좋아하세요? 멜로? 공포? 액션?


자동차를 좋아하는 금호타이어 블로그지기는 자동차영화는 역시 빠짐없이 챙겨보는데요. 화려한 자동차 액션이 등장하는 레이싱 영화도 좋아하고, 평소에는 구경하기 힘든 슈퍼카들이 등장하는 영화도 좋아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영화를 몇 편 모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저녁 집에서 영화 한 편 관람해보세요!

 

 

1. 러시 : 더라이벌 (2013)

 

 

월드컵, 올림픽에 이어 전 세계 3대 스포츠 행사로 꼽히는 F1, 그중에서도 레이싱의 황금기로 불리는 1976년 시즌 경기를 뜨겁게 달군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당시 세기의 라이벌이자 천재 레이서인 제임스헌트와 니키라우다의 불꽃 튀는 대결이 그려졌는데요. 제임스 헌트 역은 토르로 유명한 크리스 헴스워스가, 니키 라우다 역은 다니엘 브륄이 맡았습니다.

 

속도감 넘치는 F1 레이싱 현장을 화려한 사운드와 영상으로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데요. 마치 경기장 관중석에 앉아 있는 것 같은 생생한 현장감으로 F1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지도 몰라요!

 


2. 분노의 질주 (2015)

 

 

자동차 소재 영화 중 대표작인 분노의 질주 시리즈 중 7번째 작품입니다.
전작의 감독이 물러나고 쏘우, 컨저링, 인시디어스 등 호러영화 전문 감독인 제임스 완이 연출을 맡았고, 게다가 주인공이었던 폴 워커가 불의의 사고로 사망하면서 영화에 대한 많은 우려도 있었는데요. 하지만 결과적으로 분노의질주 더 세븐은 시리즈 7편의 시리즈 중 최고의 흥행성적을 거두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성능, 파워, 모든 것이 진화된 슈퍼카들과 클래식한 머슬카들이 질주하면서 카 액션의 진수를 보여주는데요. 특히 이번 작품은 아랍에미리트의 아부다비로 배경을 옮겨 더욱 거대한 스케일과 럭셔리함, 강렬함을 제공합니다. 아부다비의 고층 빌딩들과 스카이라인, 드넓은 사막에서의 슈퍼카들이 거칠게 달리는 등 멋진 장면들을 감상해보세요!

 

 

3. 니드 포 스피드 (2014)

 


동명의 유명 자동차 게임을 영화로 옮겨온 자동차 액션영화입니다. 포드 머스탱, 부가티 베이론 슈퍼 스포트, 람보르기니 세스토 엘레멘토 등 수십억을 호가하는 슈퍼카들이 등장하는데요. CG를 최소화하고 실제 생동감 넘치는 액션으로 꾸며 속도감과 쾌감까지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이야기는 뉴욕에서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는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아름다운 야경과 모하비 사막, 해안도로, 숲 등 다양한 배경이 등장하여, 관객들로 하여금 슈퍼카를 타고 미국대륙을 여행하는 이색 즐거움을 누려보세요!

 

영화 속 주인공의 자동차, 포드 머스탱

 

 

4. 매드맥스 분노의도로 (2015)

 

 

30년 만에 돌아온 매드맥스 시리즈의 최신작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입니다.
핵전쟁이 발발하면서 세계가 멸망 직전의 상황. 얼마 남지 않은 물과 기름을 차지한 독재자 임모탄 조가 남은 인류들을 지배하고, 주인공 맥스(톰 하디)와 폭정에 반발한 퓨리오사(샤를리즈 테론)이 인류 생존의 열쇠를 진 임모탄의 여인들을 탈취해 폭주하는 이야기입니다.

 

다양한 외형을가지고 있는 매드맥스 자동차들

 

수십대의 차량과 인물들이 격돌하면서 장면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으로, 무엇보다 CG가 아닌 실제로 제작된 150여대의 트럭과 바이크를 관심있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슈퍼카들이 등장하는 다른 자동차 영화와는 다르게 불을 뿜고 포탄이 튀어나오는 등 전투에 최적화되도록 자동차가 개조되었는데요. 도로 위 무법자들의 현란한 질주와 현란한 메탈음악 등 어느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장면들로 관객들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올립니다.

 

 

5. 카 (2006)

 

 


어린이 관객들을 위한 자동차 애니메이션 영화도 한 편 준비했어요! 디즈니와 픽사가 만든 작품으로, 2006년 첫 작품에 이어 2011년에 카 2가, 그리고 2017년에 카 3편이 개봉될 예정입니다. 자동차들이 인간처럼 사회를 이루는 배경으로 만들어진 이 영화는 주인공 신인 레이스 카가 대회 참석차 캘리포니아로 가던 중 어느 마을에 들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는데요.

 

유명 배우들 외에도 슈마허와 리쳐드 페티 등 실제 카레이싱계 스타들이 단역 더빙에 참여,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까지 더해줍니다. 귀여운 자동차들이 펼치는 레이싱 이야기, 그리고 삶의 교훈까지 던져주는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추천영화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