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일상에서 쉽게 체험해보는 모터스포츠, 카트 도전하기!

 

운전면허가 없는데 레이싱을 즐길 수 있나요?

 

네, 이곳에서는 면허가 없어도 어린 아이들이라도 모두 다 즐길 수 있는데요. 바로 카트 체험장! 카트는 속도가 아주 빠르지는 않지만, 눈높이가 낮고 작은 조작에도 큰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체감 속도가 빠르게 느껴집니다.

면허가 없어도 그리고 아이들이라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터스포츠! 전국 주요 카트체험장을 소개합니다.

 

 

 

 

1. 서울데이트 장소로 good! 잠실 카트체험장

 

잠실 카트체험장은 2001년에 문을 연 곳으로, 2호선 종합운동장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는데요.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모터스포츠 교육과 취미생활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전문 드라이버 발굴을 기획하기도 합니다. 근처에 잠실 야구경기장과 탄천이 있어 가벼운 데이트코스로 함께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위치 :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1168-1번지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요금 : 홈페이지

 


2. 카트대회가 자주 열리는 파주 스피드파크

 

2016 KARA 코리아 카트 챔피언십 현장

 

국내 카트 대회가 가장 많이 열리는 곳으로 올해도 KARA 코리아 카트 챔피언십 행사가 열리기도 했습니다. 국제 대회 개최가 가능한 규격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1.2km 길이와 최대 직선거리 250m, 2개의 헤어핀 코너와 다양한 코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 타이어나 스폰지벽 등 안전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카트 교육생들을 위해 휴게실이나 정비실 등을 잘 갖추어져 있답니다.

 

위치 : 경기도 파주시 파평면 덕천리 261-1
시간 : 오전9시 ~ 오후6시 (매주 월,화 휴무)
요금 : 홈페이지

 


3. 다양한 레저활동이 가능한 파주 카트랜드

 

 

파주에 위치한 또 다른 카트장으로, 헤이리 예술마을과 아울렛, 자동차 극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약 600m 정도의 길이로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코스인데요. 특히 병영체험이나 서바이벌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 체험이 가능해 다양하게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위치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355번지
시간 : 오전 9시 ~ 오후7시 (연중무휴)
요금 : 홈페이지

 


4. 고난이도의 카트체험을, 인제스피디움 서킷

 

 

우리나라 대표 서킷장인 인제 스피디움에서도 카트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사실! 다른 카트장보다 조금 고난이도를 자랑하는데요, 인제서킷에 맞게 특별히 만들어진 스포츠카트는 고저차에도 거뜬히 주행할 수 있도록 4싸이클 270cc 9마력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차체 무게도 가벼워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인제스피디움의 A코스 (2.6km)의 다양한 코너구간과 짜릿한 직선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만큼 어린이들은 카트체험이 불가하며 만 18세 이상 레저카트 경험자 혹은 서킷 라이선스 소지자만 가능합니다.

 

위치 : 강원도 인제군 기리면 상하답로 130
요금 : 홈페이지

 


5. 카트 라이센스 교육이 가능한 경주 카트밸리

 

 

경주 카트밸리는 총 430m 길이와 8m~11m의 도로폭, 6개의 코너 정도로 레저카트 체험장입니다. 우선 이곳에서는 실내교육장에서 안전교육과 코스교육, 그리고 모의탑승을 충분히 해볼 수 있어 초보자도 안심하게 주행할 수 있는데요. 1인승용과 2인승용 레저체험이 있으며, 레이싱 카트의 경우 5분 이용은 일반인도 탑승 가능하고,10분 이용은 라이센스 소지자에 한하여 체험할 수 있습니다.

 

카트 라이센스 교육도 수시로 진행하고 있으므로,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세요!

 

위치 : 경북 경주시 진현동 834-19번지
시간 :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연중무휴)
요금 : 홈페이지

 

 

 

 

자동차에 관심있는 아이들과 함께, 또는 속도감을 즐기고 싶은 친구들과 함께 카트 체험장 한번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