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금호타이어의 마모수명 보증제, 어디까지 알고있니?


금호타이어의 마모 수명 보증제.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타이어의 '마모도'는 운전자의 안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요, 따라서 주기적인 마모도 점검은 운전자가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상식입니다.

 

이러한 안전 운행을 위한 타이어 정기 점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금호타이어에서 국내 최초로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를 시행했습니다. 마모수명보증제에 관한 궁금증, 이번에 확실하게 알아보세요!

 

 

1. 금호타이어 마모수명보증제

 

 

타이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마모도. 금호타이어에서는 고객이 보증거리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타이어 마모수명 보증제를 실시중입니다. 특히 시내주행이 많은 운전자들은 운전거리에 비해 반복된 제동과 급정거로 인해 상대적으로 타이어 수명이 더 짧아지는데요. 타이어의 마모 한계표시까지 완전 마모 되었을 때, 실주행 거리와 보증거리를 계산해 차이만큼 보상해드립니다.


보상 의뢰 시 점검 결과에 따라 보증 필요 비율만큼 재구매 할인율을 산출하여 새 제품 구매시 할인율을 적용하여 드립니다. 예를들어 보증거리가 6만 km인 타이어 구입 후 실제 주행거리가 4만 km 였다면 30% 할인율을 적용 받게 되는 것입니다.



2. 마모수명 보증제품 보기



※ 참고

- 수입자동차의 경우 모든 대상 제품 40,000km 보증
- 전후륜 규격이 상이한 차량은 보증대상 제외
- 레이싱, 스포츠용, 겨울용 타이어등 특별성능을 요구하는 제품은 제외
- 영업용 차량은 전용제품인 ‘슈퍼마일’이 장착된 경우만 제공

 


3. 보증제도 이용안내


1) 타이어 구매 : 보증제품 최소 2본 이상 구매
2) 보증서 작성 : 구매처에서 보증서를 수령받아 고객 기본정보란을 작성한다 (구매 영수증 첨부)
3) 보증서 등록 : 홈페이지에 보증서 등록 (제품구매 1개월 이내 등록)
4) 정기점검 : 매 10,000km(수입차는 8,000km) 마다 정기적으로위치교환 및 점검을 받고, 서비스 점에서 점검 내용을 기재한다. (점검 비용은 소비자가 부담)
5) 점검결과 등록 : 홈페이지에 타이어 점검 결과를 등록 한다 (점검 1개월 이내 등록)
6) 보증제도 유지 : 타이어 완전 마모시점까지 (1.6mm 기준)


금호타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보증서 등록 및 이력관리내용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실질적인 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증대상은 타이어 실제 구매자에 한하여 적용되며, 보증기간 동안 보증서와 구매영수증을 필수로 보관해야 한다는 것 기억해두세요!

 


4. 마모수명 보증제 이용하기


1) 타이어 완전마모 : 타이어 내 마모 한계표시 (1.6mm) 까지 완전 마모
2) 소매/유통점 방문 : 전국 금호타이어 취급점
3) 보상접수 : 보증서 지참하여 보상접수를 신청한다
4) 보상판정 : 소비자 의무 준수여부 (보증서, 구매영수증, 홈페이지 확인 등)에 따라 보상 여부를 확인한다.
5) 보상실시 : 마모 수준에 따른 재구매 할인율을 적용하여 보상금액을 산정한다. 만약 보증거리 50% 미만 주행 완전 마모 시 신품으로 교환해드립니다.
6) 보증서 제공 : 보상 판정이 완료된 보증서는 서비스점에 제출한다.

 



 

5. 이럴 땐 보증받을 수 없어요!


보증서가 분실되었거나 식별이 불가능할 정도로 손상되었을 때에는 보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 잘못된 차륜정렬이나 비정상적인 타이어 관리로 인해 이상마모, 조기마모 등이 발생 했을 때, 특수목적용 차량(ex. 경주용 차량, 스포츠 차량, 특장 차량, 경트럭용 차량 등) 취부 타이어인 경우에는 보증받을 수 없습니다.



타이어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금호타이어의 마모 수명 보증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