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깨끗하고 조용한 해수욕장을 찾고 있다면, 전국 청정해변 모음

 

7월의 여행지 하면 어떤 곳이 먼저 떠오르세요?

여름 하면 역시 해운대, 대천해수욕장 같은 해변이 가장 먼저 생각나는데요. 유명 해수욕장들은 접근성도 편의성도 좋지만, 너무 많은 인파가 몰려 제대로 즐기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여름을 맞이하면서 한국관광공사와 해양환경관리공단이 선정한, 여름 휴가철 꼭 가봐야 할 물 맑은 해변을 소개했는데요. 물도 깨끗하면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을 찾고 있다면, 꼭 읽어보세요!

 

 

1. 송지호 해수욕장 7월 15일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심층수길 85 (죽왕면)

 

 

속초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송지호 해수욕장은 앞에 대나무와 기암괴석이 이루어진 죽도가 놓여있어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또 해수욕장 근처에는 죽도와 설악산이 있어 1박 2일 여행코스로도 추천하는 곳입니다.

 


2. 목포 외달도 해수욕장

 

 

 

1928년 개장된 해수욕장으로 깨끗한 바다, 고운 모래 백사장과 건너편 조그마한 별섬이 인상적인 아름다운 해수욕장입니다. 목포에서 서쪽으로 6km 떨어진 외달도 내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외달도는 주변의 크고 작은 섬들이 내는 아늑한 풍광이 매력적이며 특히 연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섬으로 ‘사랑의 섬’이라고도 불립니다.

 

해수욕장 인근에는 심해의 맑은 바닷물을 끌어와 조성한 인공 해수 풀장과 물놀이 시설이 운영되고 있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곳이네요!

 

· 해수풀장 가격 : 대인 3,000원 / 소인 2,000원 (소인 : 만3세 이상 만13세 미만)

 

 

3. 삼척 맹방 해수욕장 7월 8일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맹방해변로

 

 

삼척 시내에서 7km 정도에 위치한 맹방해수욕장도 청정해변으로 잘 알려져 있는진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특이하게 이곳에서는 조개잡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 해수욕장 외곽과 남쪽 끝 덕봉산 주변의 갯바위에서 낚시를 많이 즐긴다고도 합니다.

맹방 해수욕장 근처에는 6홀 규모의 골프연습장이 있어 스포츠와 바캉스를 함께 할 수 있는 이색 장소이기도 해요!


· 장소 :

· 개장일 :

 

 

4. 남해 설리 해수욕장 7월 14일 개장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미송로303번길 70 (미조면)

 

 

남해에서도 가장 남쪽에 위치한 설리마을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남해안의 대표 해수욕장인 송정해수욕장에서 2km 남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규모가 작아 편의시설이 충분하지는 않지만,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 조용하게 사색과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아담한 해수욕장에서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설리 해수욕장을 찾아보세요!

 

 

5. 제주 곽지과물 해수욕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곽지9길 29 (애월읍)

 

 

물 맑기로 유명한 제주도! 제주도를 대표하는 해변가 중 하나인 곽지과물 해수욕장은 맑은 물과 하얗고 고운 백사장이 특징으로, 스노쿨링을 즐길 수도 있는데요. 돌 틈에서 차가운 용천수가 쏟아져나오는 자연 노천탕이 단연 인기장소입니다. 차가운 물이라 너무 오래 있기는 힘드니,용천수에서 물놀이 후 간단하게 샤워 정도만 즐겨보세요. 

 

따뜻한 제주도는 이미 해수욕장이 개장을 한 상태인데요. 곽지과물해수욕장도 7월 1일부터 개장되어 있으니 언제든지 찾아가보도록 하세요!

 

 

해수욕장 가기 전 미리 점검하기


- 위험구역 출입은 삼가하며, 반드시 구명조끼 착용한다
- 어린이는 보호자가 확인 가능한 시야에 있어야 한다
- 기상청 일기예보와 밀물 시간을 숙지한다
- 유람선 및 페리 승선 시 신분증 지참한다

 

 

이번 여름도 만만치 않은 무더위가 예고되는 가운데, 해수욕장에서 물놀이 즐기면서 더위를 날려보내는 것도 참 좋겠습니다. 오늘 금호타이어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해수욕장 외에도, 여러분이 알고 있는 청정해변들이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