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물총축제부터 한강영화제까지! 무더위를 날려줄 7월의 축제정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 덥다고 에어컨 아래에서만 있으면 좋지 않다는 것 모두 아시죠?

 

7월에는 물놀이, 머드축제, DJ 파티 등 여름을 보내는 방법들이 참 많습니다. 그동안 여름축제에 목말랐던 여러분, 축제와 함께 무더위를 신나게 날려 보내세요! 

 

 

1. 리얼 도심 축제! 신촌 물총축제

 

 

리얼 도심 속의 이색 피서방법! 페이스북으로 시작하게 된 신촌 물총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열리는데요. 7월 9~10일 동안 신촌 연세로에서 진행됩니다. DJ의 디제잉에 맞춰 해적단과 시민들이 벌이는 물총싸움과 파티, 포토존, 워터커튼 등 물총 하나로 즐기는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습니다.

 

 

2. 피부에도 좋아요~ 보령 머드축제

 

 

날짜 : 7월 15일~24일
장소 :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mudfestival.or.kr

 

보령이 머드가 유명하다는 것 모두 아시죠? 98년부터 시작된 보령머드축제는 이미 지역축제를 넘어 많은 외국인도 찾는 세계적인 축제가 되었는데요. 올해는 싸이의 개막식공연을 시작으로 머드마사지, 머드슬라이딩, 씨름대회, 스키대회, 대형머드탕 등의 체험행사와 공연, 에어쇼, 요트쇼 등이 펼쳐집니다.


또한 외연도를 비롯한 70여개의 크고 작은 섬과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한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냉풍욕장, 석탄박물관 등의 볼거리까지 즐길 수 있어 여름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3. 요즘 핫플레이스! 한강몽땅 여름축제

 

 

 

날짜 : 7월 15일 ~ 8월 21일
장소 : 11개 한강공원
hangang.seoul.go.kr/project2016

 

서울 시민들이 사랑하는 나들이 장소 한강! 올해도 어김없이 한강에서 7~8월 동안 여름축제가 열리는데요.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시원한강(수상레포츠), 감동한강(공연, 영화, 퍼포먼스), 함께한강(생태체험, 캠핑) 3가지 테마로 총 80여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원한강
지난 해 많은 인기를 끌었던 한강 박스원레이스가 어김없이 열리며,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워터슬라이드라이딩을 올해 뚝섬 한강공원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워터보드, 수상오토바이, 블롭점프, 윈드서핑, 카약 등 수상레포츠를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흔치않은 기회입니다.

 

함께한강
여의도, 뚝섬, 잠실 등 한강공원 잔디밭에서 하는 1박 2일 캠핑체험부터, 밤부터 아침까지 42km 한강을 걷는 ‘한강 나이트워크 42k’ 등 이색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밤도깨비 야시장과 매주 수요일에 열리는 푸드트럭페스티벌을 통해 세계 각지의 먹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감동한강
한강몽땅 페스티벌 기간 동안 영화, 공연 등  색다른 문화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한강 다리밑영화제와 재즈공연, 일렉트로대쉬 등이 작년에 이어 큰 인기를 끌 예정입니다.

 


4. 20회를 맞이한 부천판타스틱 영화제 2016

 

 

 

날짜 : 7월 21일 ~ 7월 31일
장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www.bifan.kr


세계 3대 판타스틱영화제로 성장한 부천국제 영화제가 올해 20회를 맞이합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판타스틱 장르영화를 선보이며 두터운 관객층을 형성한 만큼 올해도 역시 풍부한 상상력과 개성 있는 영화들이 상영되는데요. 작년에 비해 73편이 늘어난 총 49개국 308편 상영작으로, 역대 최대 편수가 상영됩니다.

 

<서울역>, <캡틴 판타스틱>

 

특히 올해는 다양한 연령과 취향의 관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작품을 고를 수 있도록 센션을 간결하게 재구성하였는데요. 한국 영화 신작들을 모은 코리안판타스틱 섹션과 온 가족이 함께 보는 패밀리존, 매니아를 위한 월드판타스틱 레드 등으로 구분되었습니다. 올해의 개막작은 배우출신 감독 맷로스의 연출작 <캡틴 판타스틱>, 폐막작으로는 연상호 감독의 좀비호러  애니메이션 <서울역>이 상영될 예정입니다.

 


5. 여름엔 역시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 웨이브 풀파티

 

 

 

여름 하면 역시 워터파크 아니겠어요? 올해 캐리비안베이에서는 클럽 디제이파티 ‘뮤직 아일랜드 웨이브 풀 파티’가 열립니다. 7월 16일까지 매 주마다 실외 파도풀에서 다양한 음악파티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 7월 1~2일에는 쇼미더 힙합DAY, 7월 8~9일에는 가요 메가 믹스, 7월 15~16일에는 EDM & K-POP DAY가 열립니다.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서핑대회와 키즈댄스 콘테스트에서는 항공권과 숙식권 등의 다양한 상품도 준비되어 있으니 꼭 한번 참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