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취향따라 골라 타세요! 여름이 즐거워지는 수상레포츠

호호, 신나는 생활

by 금호타이어 2016. 6. 29. 07:00

본문

 

뜨겁다 못해 따가운 햇빛이 내리쬐는 요즘. 금호타이어 가족 분들은 어떻게 더위를 피하고 계신가요? 여름을 나는 데는 역시 물놀이 만한 것이 없을 텐데요. 이 물놀이를 더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여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수상 레포츠를 소개합니다.

 

 

1. 신개념 다이빙놀이, 블롭점프

 


큰 튜브 뒤쪽으로 사람이 뛰어내리면 앞쪽에 위치한 사람이 높이 점프해 물속으로 빠지는 다이빙 기구. 이미 여러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인기 놀이기구가 되었는데요. 특별한 자격증이나 기술이 없어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10~20m 정도까지 날아오르는 다이빙이기 때문에 주의점도 있습니다. 착지 시에 상당한 충격이 동반되기 때문에 아무리 물이라도 척추 및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안전장비는 꼭 착용해야 하며, 안전요원이나 업체의 정식 허가, 보험 여부도 잘 따져봐야 합니다.



2. 물 위에서 보드를? 카이트서핑

 

 

패러글라이딩과 서핑보드를 결합한 모양의 신종 레저 스포츠로, 하늘에 띄워진 카이트와 서핑보드를 연결하여 수상을 활주합니다. 카이트 서핑은 해외에서 파도가 일지 않은 날씨에도 서핑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하면서 만들어진 기구인데요. 우리나라에도 최근 도입되어 동호회를 중심으로 확산되다가 이제는 일반인들도 바다 근처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카이트 서핑은 단순히 물 위를 질주하는 것 뿐만 아니라 카이트와 바람의 힘을 잘 이용하면 점프를 해서 하늘을 나를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 점프가 바로 카이트 보딩의 가장 큰 매력이랍니다. 



3. 공중을 나는 플라이보드

 


플라이보드는 제트 엔진을 이용해 수면 위를 상승하여 날아다니는 익스트림 스포츠로 속도감과 함께 시원한 물보라를 맞을 수 있어 여름에 제격입니다. 양손에 착용된 호스를 스키 폴대처럼 사용해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방식이라 초급자에게는 훈련이 필요한 편인데요.

조작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제토베이터라는 유사한 기구를 추천합니다. 제트스키와 연결된 호스를 통해 추진력을 얻어 물 위를 나르는 방식은 유사하지만, 조작이 간단해서 어느정도 균형감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4. 남녀노소 누구나 투명카누

 

출처 : 삼척시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삼척 장호항의 인기 레저활동, 바로 투명카누 체험입니다. 물 맑기로 유명한 장호항에서는 바닷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투명카누로 바다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바다 레프팅, 스노쿨링 등을 할 수 있지만, 수영을 못하거나 물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투명카누를 추천합니다.


■ 장호항 레저활동


· 투명카누(30분) : 2인 20,000원
· 바다레프팅(1시간) : 8인승 50,000원
· 스노클링(1시간) : 10,000원 - 스노클링 장비(구명조끼, 물안경, 마우스피스)를 개인적으로 지참하면 요금없이 개인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5. 1인 래프팅, 리버버깅

 


여름철 대표 수상레포츠 중 하나는 바로 래프팅이죠?! 그런데 래프팅은 어느정도 수심이 확보되어야 하기 때문에 강수량이 많지 않은 날에는 제대로 즐기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반면 리버버깅은 수심이 얕아도 강과 계곡 어디에서나 가능한 수상레저인데요. 원래 폭이 좁고 큰 바위 지형으로 이루어진 계곡에 적합하게 개발되었기 때문에 국내 지형에 딱 맞는 방법입니다.


래프팅이나 카약 등의 급류 스포츠에서는 노를 활용하고 있지만, 리버버깅은 손과 발을 이용하는 특이한 방법입니다. 1인용 공기 주입식 급류보트로 급류를 하강하면서 짜릿한 속도감을 온몸으로 느껴보세요!


 

※ 수상레저 안전수칙


- 활동 전 충분한 스트레칭과 기초자세를 연습합니다
- 제공되는 안전장비는 반드시 착용하며, 꼼꼼하게 점검합니다
- 조난신호 장비 소지와 수신호를 익혀 사고를 대비합니다
- 야간 레저 활동은 삼가도록 합니다
- 원거리 수상레저 활동은 해양경찰서 등 관계기관에 신고합니다
- 날씨를 주의 깊게 살피고, 무리하게 활동하지 않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