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오래된 내 자동차, 리폼으로 다시 태어나볼까?

 

 

계속되는 불경기에 자동차 구입 시기를 늦추는 운전자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신차 구입을 망설였다가도 1년만, 2년만 하면서 시기를 미루는 것인데요.

 

새차를 사고 싶지만 당장은 힘들고, 오래된 자동차에게 점점 싫증이 난다면 자동차 리폼으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내 자동차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바로 확인하세요!

 

 

1. 세차로 새차 만들기

 

 


가장 많이 바꿀 수 있는 부분은 역시 실내 인테리어겠죠? 내부 세차만 제대로 해도 새차처럼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이때 일반 세차장보다는 전문 내부세차 업체를 방문하여 각종 찌든 때를 제대로 빼주는  것이 좋은데요, 겉으로 보이는 먼지 제거는 물론 차량 천장이나 시트 곳곳의 얼룩도 제거가 가능합니다.

 


2. 시트교체

 

 


자동차 시트는 바꾸기로 마음 먹기가 쉽지 않지만, 바꿔 놓으면 자동차의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많이 타는 경우나 아웃도어, 여행을 많이 가는 운전자라면 자동차 시트도 많이 더러워져 있을텐데요. 시트의 재질에 따라서 가격은 크게 달라지지만 보통 20~30만원 이면 고급스러운 인조가죽 시트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3. 인테리어 아이템


자동차 곳곳에 커버나 아이템만 두더라도 화사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무채색 기어와 핸드 브레이크에 천 소재의 커버를 씌우면 딱딱한 느낌에서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또 작은 스티커나 엠블럼 등을 구입해 부착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승차감 개선하기

 


운전할 때 특히 승차감이 안 좋으면 운전할 맛이 잘 안 나는 것 같아요. 차량 승차감이 안 좋다고 느껴지면 우선 쇼크업쇼버를 의심해보도록 합니다. 타이어에서 차체로 오는 충격을 완충해주는 이 장치가 안 좋아지면 코너를 돌 때 승차감이 매우 떨어집니다.


엔진도 과도한 진동이나 소음이 발생할 경우 엔진을 꼼꼼하게 점검 받는 것이 좋은데요, 의외로 엔진 자체의 문제보다 흡배기나 각종 센서의 문제인 경우가 많을 수 있습니다. 

 


5. 쾌적한 공기 만들기


차량용 디퓨저나 방향제를 두는 것보다 일단 자동차에 찌든 냄새들을 없애주는 것이 우선입니다. 특히 담배냄새는 자동차 천장이나 바닥 곳곳에 배어들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구석구석 악취제거제를 뿌려주도록 합니다.


또 봄철 미세먼지나 꽃가루가 걱정된다면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구입할 수도 있는데요, 작고 가벼워서 요즘 많은 운전자들이 찾는 아이템입니다.

 


6. 광택작업

 


자동차 외관도 깔끔하게 청소를 마무리했다면 광택 작업을 통해 한층 더 새차처럼 보일 수도 있겠습니다. 왁스 코팅작업은 배워두면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평소에 배워두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오래 된 자동차를 리폼해서 더 안전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하지만 무엇보다 주기적인 점검과 관리가 자동차 수명을 더욱 늘려준다는 사실도 기억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