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스키장 완전정복! 전국 스키장 추천 및 이용 꿀팁

저는 겨울 하면 스키장이 가장 먼저 생각나는데요. 눈 내린 설경을 감상하는 것은 물론 짜릿한 속도감도 즐길 수 있고, 슬로프에서 내려와 따뜻한 국물을 마시는 것도 참 좋고요. 특히 스키와 보드는 저마다 매력이 있어 골라 타는 재미도 있습니다.

 

11월 말부터 개장소식이 들려온 전국의 스키장은 지금이 가장 붐비는 시기일 것 같은데요. 혹시 아직 스키장을 안 찾은 분들이 있다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1. 2018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그곳! 평창 휘닉스파크

 

평창휘닉스파크 홈페이지

 

 

태기산 기슭 지형을 살려 설계한 휘닉스파크 스키장입니다. 21개 코스 어디에서나 500m 넓이의 광활한 스키베어스가 한눈에 들어오도록 설계한 것이 독특한데요, 다이나믹하고 익사이팅한 스피드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개장 20주년을 맞아 스키 무료강습부터, 리프트권 무료 행사, 평생 시즌권 제공, 100% 당첨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휘닉스파크는 2018 동계올림픽을 맞아 ‘2018 크로스 슬로프’를 조성하였는데요. 스키와 스노보드, 크로스 경기 코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1월 17일까지만 개방한다고 하니 서둘러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시간 : 08:30~01:00(평일) 04:30(주말)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휘닉스파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워터파크만 있는 줄 알았지? 홍천 비발디파크

 

비발디파크 홈페이지

 

 

오션월드가 있는 홍천 비발디파크는 스키장으로도 유명한데요. 특히 최신 시설과 수도권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전국에서 인파가 모여드는 인기 스키장입니다. 오션월드의 인기있는 코스는 바로 ‘슈퍼파이프’.  국내 최장의 파이프로 각종 에어, 스핀, 플립 기술 등을 연습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노보드 국가대표 훈련장으로 사용되기도 하고, 각종 국제대회 장소로도 사용됩니다.

 

한편 매주 토요일마다 인기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상설무대를 진행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시간 : 08:30~05:00
위치 :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홈페이지 바로가기  

 

 

3. 최고의 설경을 자랑하는 무주 덕유산리조트

 

덕유산리조트 홈페이지

 

 

국내에서 가장 긴 슬로프인 실크로드가 있는 곳, 무주의 덕유산리조트입니다. 해발 1,520m의 덕유산 정상에서 시작하여 능선을 타고 내려오는 재미와 함께, 설경으로 유명한 덕유산의 풍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데요. 길이 6.1km 국내 최장거리 슬로프를 자랑하는 실크로드는 코스 난이도가 매우 조화롭게 짜여있어 초·중급자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곤도라를 이용해 덕유산을 쉽게 오를 수도 있는데요, 특별히 등산준비를 하지 않아도 가볍게 다녀올 수 있으니 여유가 있다면 꼭 덕유산의 설경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시간 : 08:00~02:30
위치 : 전북 무주군 설천면 심곡리 산43-15 덕유산리조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4. 지하철로 찾아가는 스키장, 엘리시안 강촌

 

엘리시안 강촌 홈페이지

 

 

작은 규모의 스키장에 속하지만, 접근성이 좋은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입니다. 서울에서 승용차로 1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고, 경춘선과 itx청춘열차를 이용하여 지하철로도 찾을 수 있답니다.

 

전체 10개의 슬로프 중에서 초중급자용이 8면이나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국내 최초로 스마트 요금제를 도입하여 오전권, 주간권 등 제한된 요금제를 보완하여 시간별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생일자 할인, 원숭이띠 할인, 학생 할인 등의 할인상품들이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알아보고 알뜰하게 즐겨보세요.

 

시간 : 09:00~04:00 (금,토,공휴일 전일은 05:00까지)
위치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북한강변길 688

홈페이지 바로가기 

 

 

5. 경상도에도 스키장이? 에덴밸리 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홈페이지

 

 

스키장은 강원도에만 있어서 불편하다고요? 이제는 아래쪽에서도 스키, 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개장기간, 리프트 이용시간이 다른 곳에 비해 짧은 편이고, 시즌권도 다른 곳에 비해 비싼 편이지만 많은 사람이 찾는 이유는 바로 경상권 유일의 스키장이기 때문인데요. 먼 거리를 이동하기가 힘드시다면, 에덴밸리 리조트를 추천합니다.

 

시간 : 10:00 ~ 01:00

위치 :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대리 1039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국 스키장 중 5곳을 골라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여러분이 자주 가는 스키장이 있으신가요?
초보자라면 스키·보드 교실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고,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심야권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신나게 라이딩을 즐기다 보면 추운 겨울도 금방 이겨낼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