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2016 신년계획, 작심삼일 되지 않기 위한 무료앱 추천

 

 

 

 

영어 공부, 돈 모으기, 다이어트… 매년 신년 목표를 적어보면 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리스트입니다. 하지만 매년 결심을 하지만 작심삼일이 되어버리기 쉬운데요.

 

2016년에는 꼭 성공하고 싶다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금호타이어가 추천하는 무료 앱과 함께 올해는 꼭 성공하길 바라요!

 

 

1. 언제까지 할래? 영어공부

 

굿모닝팝스

 

KBS라디오 <이근철의 굿모닝팝스> 팟캐스트 청취전용 앱입니다. 매일 다운로드 받아서 출·퇴근길에 20~30분 동안 들으면 좋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크립트와 함께 구간반복, 알람기능, 영어사전 기능 등을 이용하여 영어공부에 활용합니다. 단순히 청취만으로도 도움이 되지만, 교재와 함께 활용하면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굿모닝팝스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 IOS
(팟캐스트)

 


TED ME

 

 

전 세계 유명강의를 모아 놓은 앱 TED를 알고 계신가요? TED를 이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영어공부가 가능한 앱이 바로 TED ME입니다. 영어와 한글 자막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찾기, 구간반복, 따라하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말하기와 리스닝은 물론 토익이나 토플 공부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부자되세요~ 돈 절약하기

 

똑똑가계부

 

스마트한 정산기능을 통해 보다 꼼꼼하고 정확한 가계부 작성이 가능합니다. 카드나 은행 내역 문자를 자동으로 입력해주고, 지출과 수입내용 입력은 물론 검색까지 가능합니다. 또 알뜰한 소비를 위해 예산기능과 기간별, 카테고리별 통계를 제공합니다.
단조로운 디자인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종이 가계부처럼 깔끔한 관리를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

 

 


얍 YAP

 

 

 

카드부터 멤버십, 포인트, 쿠폰까지 모두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한 모바일 지갑 앱. 매일 전국 맛집, 뷰티 할인 혜택이 업데이트되며, 스탬프로 적립도 가능합니다. 멤버십 기능으로 포인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물론 현금과 카드가 없어도 결제가 가능한 원스톱 모바일 결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얍 YAP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 IOS

 

 

3. 이번 여름에는 반드시! 다이어트

 

마이트레이너 다시

 

 

사용자의 체질량 지수를 분석하여 체형과 비만도에 따라 자동으로 다이어트 목표를 설정해주고,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다이어트 앱입니다. 특히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매뉴얼화 된 과정이 눈에 띄며, 결혼식 바캉스 등 다이어트 목적에 맞는 테마형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의지가 부족하다면 운동 알람기능을 적극 활용하면 좋으며, 체중변화 그래프를 통해 내 몸의 변화를 주기적으로 점검해보기 바랍니다. 

 

 

 

Water Drink Remider

 

 

물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 알고 계시죠? 물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체내 독소 제거, 수분 유지 등을 위해 하루 동안 총 2리터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실천하기 어렵다면 물 마시기 앱을 이용해보세요. Water Drink Reminder 앱은 알람 기능을 통해 규칙적인 물 마시기 습관을 길러줍니다. 또 몸무게를 입력하면 필요한 물 섭취량도 알려주며, 하루의 기록이 그래프와 로그고 제공되어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4. 다이어리 쓰기

 

JUNE - 시스템다이어리

 

 

애플 앱스토어 다이어리 부문 1위, 캘린더와 할 일, 메모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이어리 앱입니다. 캘린더와 할 일을 한 번에 확인하고 정리할 수 있으며, 드래그&드랍 기능으로 많은 계획을 빠르게 입력하고 이동, 편집할 수 있습니다. 특히 깔끔한 디자인과 색이 돋보여, 유료 결제를 하면 pro버전의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라운드 AROUND

 

 

 

자신의 이야기나 생각을 편하게 남길 수 있는 일기장 형식의 다이어리 앱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댓글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일정 관리 보다는 하루를 정리하고자 할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어라운드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 IOS

 

 

금호타이어가 알려드린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잘 활용하면, 올해에는 목표로 하는 일들 모두 다 성공할 수 있을거에요! '내일부터...' 라는 생각으로 아직까지 미뤄두고 있다면 지금 당장 실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