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열심히 공부한 그대 떠나라! 겨울 내일로 여행의 모든 것



누구나 할 수 있는 여행보다는 지금 이 시기라서 가능한 여행은 참 특별한 것 같아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내일로’ 가 있는데요. 내일로란 만 25세 이하 청춘만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철도 패스로, 국내여행을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내일로를 계획하고 있는 많은 청춘을 위해 겨울철 추천 여행지부터 유용하게 이용하는 꿀팁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1. 내일로란? 




5일 또는 7일 연속으로 ITX청춘, 새마을호, 무궁화화, 통근열차를 무한정 입석 내지 자유석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형 철도여행 상품으로, 매년 여름과 겨울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 25세 이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또는 철도 승차권을 발매할 수 있는 철도역 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겨울 내일로여행 추천 스팟


겨울 바다에서 사색을, 강릉



바다는 여름에도 좋지만,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매력이 있죠. 특히 강릉에는 경포대와 경포호가 대표 장소인데요, 경포호 근처 순두부 마을에서 한 끼 해결하고, 안목해변에서 바다를 배경으로 커피한 잔 하면 더할 나위 없을 듯 합니다. 여유가 있다면 강릉 근처 대관령 양떼 목장이나 태백 눈꽃여행을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국내 대표 여행지, 부산



사시사철 인기 여행지로 꼽히는 부산입니다. 부산은 특히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참 많은데요. 부산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보는 태종대와 아름다운 벽화가 그려진 감천마을, 그리고 자갈치 시장과 남포동 먹자골목 등이 있습니다. 



눈 내린 메타세콰이어길, 담양



힐링여행을 원한다면 추천하는 장소, 생태도시 담양입니다. 푸른 잎이 가득한 여름철 모습도 좋지만, 눈 내린 메타세콰이어길과 소새원, 죽녹원을 거니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텐데요. 담양의 별미 떡갈비와 대나무 통밥, 죽순 요리와 함께한다면 더 즐거운 담양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3. 내일로 두 배로 즐기기


1) 이벤트 이용하기 


내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내일로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고픈 내일러를 위한 간식부터 여행지 할인권, 깜짝 이벤트 등을 이용해 좀 더 저렴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2) 렌터카 이용하기 


좀 더 특별한 내일로 여행을 원한다면 렌트카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접근이 어려운 여행지를 찾아볼 수도 있고, 무거운 짐도 내려놓을 수 있죠. 특히 카 쉐어링 브랜드 쏘카를 전국 내일로 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현재 신규가입자를 위해 쏘카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테마가 있는 여행


대표적인 내일로 추천 코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몇 개 지역만 집중적으로 돌아다니거나 혹은 여름 레포츠 여행, 식도락 여행, 힐링 여행 등 컨셉을 만들어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혹은 무제한 철도 패스라는 특성을 살려 짜여진 일정대신 자유롭게 떠나보는 것도 이색적인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4) 지역축제 즐기기


평소에는 쉽게 갈 수 없는 지방의 지역축제를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 인데요, 대표적으로 보령 머드축제, 태백 눈꽃축제, 영월 동강 축제 등이 있습니다. 지역축제 기간에는 사람이 몰린다는 불편함도 있지만, 1년에 단 한번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방학, 영어공부 아르바이트도 좋지만 잠시 짬을 내서 떠나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분명히 여러분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