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한번 쯤 겪어봤을 걸? 타이어 파손 대처 요령

 


 

초보 운전자는 도로 위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어려운 것 투성인데요. 특히 자동차가 갑자기 길 위에 멈춰버리게 되면 그야말로 난감합니다. 물론 자주 일어나는 일은 아니지만, 타이어에서도 이상한 소음이 나거나 기울어지는 현상 등이 일어날 수 있어요. 

 

하지만 당황하지 마세요! 금호타이어가 알려드린 타이어 파손 대처요령만 읽어두면 문제 없을 겁니다. 



1. 운행 초기 점검


주행 전 타이어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사고를 방지하는 지름길이 됩니다. 그리고 주차된 차량을 빼는 과정에서 타이어가 턱이나 언덕에 의해 충격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혹시나 불안하다면 바로 주행하지 말고 타이어에 이상이 없는지 점검하도록 합니다. 



2. 주행 중에 소음이 난다면?


 


주행 중 타이어에 이물질이 박히면 노면과 마찰을 일으켜 정상적인 소음과 다르게 느껴집니다. 만약 평소와 다른 소음이 들린다면, 주행을 멈추고 타이어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세요.  


만약 이물질이 타이어를 관통했을 경우, 바로 제거하면 공기압이 급속도로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장소에 차량을 멈추고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트레드 홈에 이물질이 박힌 경우에는 주행 중 압력으로 타이어가 손상을 입을 수도 있으니, 신속하게 제거하도록 합니다. 

 

 

3. 기울어지거나 흔들린다면?


 


주행 중 차량이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느낌이 들거나 핸들이 흔들리면 차를 멈추고 타이어를 점검해보도록 합니다. 한쪽 타이어의 공기압이 심하게 빠지면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데요, 이럴 경우 외부 이물질이나 충격에 의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안전한 장소에서 스페어타이어로 교체하시거나, 보험사의 긴급 출동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스페어타이어료 교체할 때는 안전한 갓길에 주차를 한 다음,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삼각대를 설치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겠죠? 


 

타이어 사고를 대처하는 요령도 알아두어야 하지만, 그 전에 타이어 점검을 주기적으로 받는다면 더욱 좋겠죠? 타이어 점검은 믿을 수 있는 타이어 프로에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