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타이어 교체 주기 만큼 중요한 타이어 보관 방법

 

 

겨울철 안전한 운전을 위해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하는 운전자분들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교체할 때 이전 타이어는 어떻게 보관하시고 계신가요?

 

보관법에 따라서도 타이어 수명이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타이어 교체 주기만큼 중요한 타이어 보관 방법! 지금 바로 금호타이어와 함께 알아볼까요?

 

 

1. 보관 장소

 

 타이어는 직사광선을 피해 어두운 곳에 보관하도록 합니다. 실내 보관 시에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타이어를 두고, 실외에 둘 때는 포장으로 덮어서 습기와 햇빛을 차단하도록 합니다. 동력 스위치나 전선, 연료, 오일 등 화학제품 근처는 피하도록 하며, 혹시 모를 사고를 방지해 소화기를 근처에 비치해 둡니다.

 

 

2. 보관 시기

 

 

보통 겨울용 타이어 교체 주기에 맞춰 타이어를 보관하게 되는데요. 겨울용 타이어는 땅이 얼기 시작하는 시기부터 도로가 녹는 3월까지 사용합니다.

 

 

3. 보관 방법

 

타이어 상태를 점검한다

 

 

사용하던 타이어는 보관하기 전에 못이나 돌 등의 이물질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손상된 부분이 있다면 수리한 다음 보관할 수 있도록 하며, 타이어를 다시 사용할 때에도 상태를 한번 더 점검합니다. 그리고 타이어 보관 전에는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특히 봄이 되어 겨울용 타이어를 보관하는 경우, 눈과 비 등으로 쉽게 오염되기 때문에 꼼꼼하게 세척하도록 합니다.

 

 

타이어를 포장한다

 


타이어는 햇빛과 습기를 최대한 차단해야 하기 때문에 포장작업을 확실히 해야 합니다. 비닐봉투나 방수포를 이용해 수분을 차단하고, 검은색 봉투 혹은 알루미늄 호일 등을 이용해 햇빛이 투과되지 않도록 한번 더 포장합니다. 포장한 타이어를 상자 안에 각각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타이어 보관 방법

 


휠과 함께 보관할 때는 타이어 사이드윌이 바닥을 향하도록 쌓아서 보관합니다. 휠 없이 보관할 때는 세워서 보관하되,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타이어가 지면에 닿는 부분을 반대로 바꿔주도록 합니다.

 

 

※ 보관할 때 Tip

 

타이어를 차량에서 빼내기 전, 장착되었던 위치를 표시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 다시 교체할 때 타이어 위치 교환을 통해서 타이어 수명을 연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타이어 보관하기가 힘들다면,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보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금호타이어에서는 겨울용 타이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타이어 보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 매장에 한해 진행되고 있으며, 타이어는 금호타이어 대리점을 통해 물류센터에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타이어 보관하면서 깨끗하게 청소도 하고, 타이어 상태도 점검하니까 일석 삼조의 유용한 방법인듯합니다. 타이어 보관 할 때는 포장법과 보관 위치에 신경 써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