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연비 높여주고 환경까지 보호하는 착한타이어, 친환경타이어

 

고유가와 경기침체 속에서 운전자들은 기름값 줄이는 주유 방법이나 연비 높이는 자동차 관리법 같은 내용을 꼼꼼하게 챙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비절감에 대한 방법을 하나 더 추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친환경 타이어, 이른바 에코 타이어 입니다.

 

오늘은 친환경 타이어에 대한 개념과 선택방법, 추천상품까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친환경 타이어란?

 

 

 

주행 중 발생하는 타이어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해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연비를 높여주는 타이어입니다. 또한, 이산화 배출량을 줄여주어 환경을 보호하는 역할까지 하기에 친환경 타이어, 에코 타이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타이어의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타이어의 회전저항과 젖은 노면 제동력 측정을 통해 1등급부터 5등급까지 등급화하여, 소비자가 고효율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도입니다. 타이어의 회전저항은 적을수록 연비가 줄어들고, 젖든 노면에서의 제동성이 높을수록 제동거리가 단축되어 안전한 주행이 보장됩니다.

 

 

 

2. 친환경 타이어가 되기 위한 조건

 

- 타이어의 수명을 늘리고 재생이 가능한 원료를 사용해 경제성을 높여야 한다
- 환경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해 유해물질을 없애는 등 환경을 생각한다
- 회전저항을 낮추어 에너지 효율을 높여야 한다

 

 

 

3. 친환경 타이어 제대로 선택하기

 

 

 

물론 에너지 소비효율이 높아 연비절감에 큰 도움을 준다는 면에서 친환경타이어는 가장 추천할만한 타이어입니다. 하지만 구입에 앞서 자신의 운행 패턴을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

 

친환경 타이어는 효율이 좋아 장거리 주행을 많이 하는 운전자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수명이 다른 타이어에 비해 조금 짧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따라서 운전을 많이 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금호타이어의 에코윙S

 

금호타이어 ecowing s (에코윙 S) 

 

 

타이어의 대표적인 성능은 에너지 소비효율과 제동력. 그렇지만 이 두 가지는 서로 모순되는 항목이라 결국 둘 중 하나에만 집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금호타이어의 에코윙-S는 이 두가지 기능을 다 잡은 대표적인 친환경 타이어로, 에너지 소비효율이 1등급인과 동시에 젖은 노면 제동력도 3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자사 일반 제품 대비 회전저항이 1.7배 가까이 향상되어 연비가 6% 이상 높아진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차량 운전이 잦은 비즈니스맨을 대상으로 적합한 타이어이며, 5%이상의 연비개선을 원하는 준중형 및 소형차 고객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연비절감에다 친환경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는 착한 친환경 타이어. 차량 운전이 잦은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