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월의 마지막 축제! 할로윈데이를 즐기는 특별한 방법

호호, 신나는 생활

by 금호타이어 2015. 10. 26. 07:00

본문

 


 

놀기 좋은 10월도 막바지를 향해가고 있는 요즘, 혹시 이번 주말에 놀 거리를 찾고 있지는 않은가요? 그렇다면 할로윈데이 행사를 노려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할로윈데이가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많지만, 매년 할로윈 관련 행사들이 늘어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할로윈 행사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할로윈데이란?




아일랜드의 켈트족들은 사람이 죽으면 그 영혼이 1년 동안은 다른 사람의 몸에 있다가 간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새해 첫날인 11월 1일 전날, 영혼들을 막기 위해 귀신 복장을 하던 것이 할로윈의 시작이 되었고 매년 10월 31일이 할로윈 데이가 되었습니다. 


특히 할로윈 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것이 호박과 분장 코스튬입니다. 호박을 조각하고 초를 넣어 등불을 만들고, 아이들은 분장한 상태로 집집마다 돌며 'trick or treat' 이라는 말을 외치며 사탕을 달라고 장난을 치고는 합니다. 



2. 할로윈을 즐기는 특별한 방법


에버랜드 ‘핼러윈&호러나이츠’





에버랜드에서는 젊은 층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좀비를 접목한 호러컨텐츠를 선보입니다. 특히 작년에 열렸던 좀비분장체험을 업그레이드 한 ‘마담좀비 분장살롱’에서는 분장 전문가가 좀비 메이크업과 함께 귀신의상을 대여해주고, 너무 무서워서 중도 포기자가 많다는 호러메이즈는 T 익스프레스 부근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파리존에서는 매일 밤 호러 사파리로 변신해 호러마니아들의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매일 저녁 호러빌리지 광장에서는 다양한 콘셉의 좀비가 나타나 플래시몹을 연출할 계획입니다.  




롯데월드 ‘해피 할로윈 파티’




롯데월드에서는 매일 다양한 할로윈 공연이 열립니다. 할로윈파티 퍼레이드와 함께 뮤지컬쇼 ‘드라큐라의 사랑’이 펼쳐지고, 직접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고객참여 행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최근 업그레이드한 공포체험시설 ‘툼 오브 호러’ 가 단연 인기로, 강심장 코스와 약심장 코스를 선택해 공포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의 다양한 공연 일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랜드 ‘할로윈 페스티발’ 




서울랜드에는 특히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루전 마술과 화려한 군무와 불쇼 등으로 어우러진 ‘핼러윈 고스트 파티’를 비롯하여 TV속 캐릭터 친구들이 총 출동하는 캐릭터 퍼레이드, 좀비덤과 함께하는 숨바꼭질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특수조명이 어우러진 라이트 판타지쇼와 불꽃놀이 퍼포먼스가 할로윈의 밤을 화려하게 장식합니다. 





현실에서 즐기는 좀비 액션 게임 ‘좀비런’




장소 : 과천 서울랜드

일시 : 10월 31일, 오후9시  

19세 이상만 참가 가능 

참가신청 : www.zombierun.co.kr 


할로윈데이 당일 날, 서울랜드의 조명들이 꺼지고 사람들이 퇴장하면 좀비와 러너들의 대결인 ‘좀비런’이 열립니다. 3km 코스를 달리는 도중 다양한 미션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좀비와 추격전을 벌이며 영화의 주인공이 되는 이색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추격전 외에도 EDM파티와 할로윈 코스튬 콘테스트가 열립니다. 



이태원 할로윈 축제


할로윈데이는 서양에서는 크리스마스 만큼이나 큰 축제이지만, 국내에서는 보편적인 축제는 아직 아닙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할로윈을 즐기는 젊은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외국인들이 많이 모이는 이태원은 할로윈데이가 가장 시끌벅적하게 열리는 장소입니다. 거리마다 호러분장을 한 사람들이 지나다니고, 여러 클럽에서 이색적인 할로윈 파티를 열고 있습니다. 



이제 호러는 더 이상 여름에만 즐기는 것이 아닌 듯 합니다. 가을에 즐기는 호러, 이번 주말에는 할로윈 행사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