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쯤은 해보고 싶은 캠핑카여행, 대여방법 총정리

 

최근 캠핑카가 새로운 여행 수단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차 안에서 숙식을 해결할 수 있고, 자유로운 여행 일정을 소화할 수도 있어 특히 매력적인 여행방법입니다.

 

오늘은 캠핑카 여행을 한 번쯤 계획하고 있었던 분들을 위해, 캠핑카 대여 방법과 함께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캠핑카 여행의 장점

 

 

 

캠핑카 여행은 짜여진 일정이 아닌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여행은 숙소 시간이나 기차, 버스 운행시간 등을 맞추기 위해 시간표를 짜야 하지만, 캠핑카가 있으면 시간에 구애 받지 않을 수 있죠. 갑자기 가고 싶은 곳이 생기거나, 낮잠을 자고 싶을 때 아무 고민 없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

 

캠핑카에서는 특히 숙식을 해결할 수 있고, 렌트비나 연료비 외에는 큰 지출이 없기 때문에 경제적인 여행이 가능합니다. 또 숙소 예약이나 식사메뉴 선택 때문에 스트레스받을 일이 없습니다. 특히 다수가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므로, 가족 여행 수단으로도 제격입니다.

 

 

 

2. 캠핑카 대여 방법

 

 

 

대여조건

 

캠핑카는 일반 차량보다 차체가 커서 초보운전자는 운전하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만 26세 이상만 대여할 수 있으며, 2종 보통 면허를 1년 이상 소지 및 실제 운전한 사람만 가능합니다.

 

 

대여비

 

1박 2일을 기준으로 차량 규모나 옵션 등에 따라 30~50만원 정도 선이며 비수기와 성수기, 주말에 따라 가격이 변동됩니다. 유류비는 사용자가 부담해야 하고, 반납할 때 연료를 채워가야 합니다.

 

 

 

3. 캠핑카 이용 시 주의사항

 

ⓒtrip advisor

 

- 캠핑카는 일반 차량 높이보다 훨씬 높으므로 고속도로 톨게이트 진입 시나 터널, 교량 진입 시에 주의해야 합니다. 

- 차체가 길고 커서 후진하기에 힘드므로, 반드시 동행인이 함께 도와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회전할때에는 반경을 크게 돌아야 합니다.

- 반납할 때는 파손된 부분은 없는지 확인하고, 깨끗하게 청소하도록 합니다.

- 운전 중에 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으므로 이층 침대에 올라가지 않도록 합니다.

- 차체가 낮고 중량이 무거우므로 과속 방지턱 부근에서 반드시 서행합니다.

- 캠핑카는 버스 전용차선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해외에서만 주로 쓰이던 캠핑카가 요즘 들어 국내에서도 종종 보이는데요. 국내 캠핑카 여행에 익숙해지면, 해외 여행에도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고, 운전법도 확실하게 익혀두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