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스마트 오피스라이프를 위한 앱 추천5

 

 

칼 같은 출근과 지켜지지 않는 퇴근시간, 개인적인 일정관리나 회의준비, 제안서 보고서 같은 서류작업들… 이렇게 하루하루 바쁘게 생활하다 보면, ‘누군가가 옆에서 일을 도와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금호타이어가 여러분의 우렁각시가 되어드릴 수는 없겠지만, 업무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마트한 오피스라이프를 위한 직장인 필수 어플 5! 지금 함께 알아볼까요? 



규칙적인 생활을 도와주는 앱, 출퇴근 자동기록2




기존의 출퇴근 기록 앱들은 일일이 시간을 기록해야 했지만, 이 앱은 처음에만 장소와 와이파이를 등록하면 출퇴근할 때 자동으로 신호를 찾아 시간을 기록해줍니다. 출퇴근 데이터 조회도 가능하며, 데이터를 엑셀로 내보내고 구글 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출퇴근 시간을 기록해 규칙적인 생활을 도울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학원이나 독서실 입퇴실 시간, 아르바이트생의 경우 근무시간을 기록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밖이라서 못해요’ 는 이제그만!  WPS Office



구글플레이에서 79만개 이상의 리뷰가 등록되어있는 최고의 문서편집 앱 WPS 오피스입니다. PDF나 워드, 파워포인트, Excel을 비롯한 거의 모든 유형의 파일을 다룰 수 있으며, PC 오피스 솔루션과 비슷한 기능이 장착되어 고급 텍스트 및 문단 포맷 옵션은 물론 이미지, 형태, 표 및 차트를 문서에 바로 추가해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무료 앱 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메일이나 에버노트 등을 이용해 손쉽게 파일공유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원격제어를? ‘리모트뷰’




알서포트에서 제공하는 리모트뷰 앱은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언제 어디서라도 컴퓨터를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원격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무실이나 집 PC 또는 관리하는 각종 단말기에 '에이전트'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스마트폰이나 패드에 리모트뷰를 설치하게 되면 실시간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특히 컴퓨터에서만 가능한 3D 게임, 캐드, 포토샵, 워드, 엑셀 등의 고성능 처리가 필요한 작업도 스마트폰에서 모두 가능하며, 키보드나 마우스의 동작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월급을 미리 알고 싶다면? 월급 계산기



세금을 제하고 내가 실제로 받는 월급은 얼마인지, 야간수당을 합친 급여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월급계산기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연봉과 월급을 알아볼 수 있으며, 정확한 급여계산을 위해 근로소득 간이세액기준표를 적용해 공제대상 가족과 20세 이하 자녀 수에 따라 정확한 산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앱의 자료실 메뉴에서는 다양한 최신 법률정보와 실무정보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필수 노트 앱, 에버노트




전 세계 1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노트 앱 에버노트. 할 일 목록이나 체크리스트 작성, 오피스 문서나 사진 등을 메모에 첨부할 수 있으며 상세한 검색기능으로 노트와 사진 안의 텍스트까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워크챗’ 기능으로 앱 내에서 노트 내용을 공유할 수 있어, 팀 프로젝트나 회의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가장 큰 장점은 노트 앱 중에서 가장 많은 플랫폼에 허용되고, 디지털 파일 저장소나 일지, 작업관리자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월 60MB의 데이터 이용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더욱 빠른 성능, 향상된 안정성, 심도 있는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직장생활을 도와줄 스마트한 어플들을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나만 알고 있는 유용한 앱들이 있다면 금호타이어에게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