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올 가을, 패셔니스타가 되려면 이것만 기억하자

 

이제 옷장에서 여름옷을 정리하고 가을, 겨울옷으로 바꿔야 할 때가 다가왔습니다. 특히 가을은 일교차가 큰 대신 여러 스타일링을 시도해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옷 입기 좋은 계절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번 가을에는 어떤 스타일링이 인기를 끌지 궁금하실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번 가을에는  ‘놈코어룩’ 하나만 알아두면 됩니다. 평범하지만 은은한 멋스러움의 정석, 놈코어룩을 알아보고 올 가을 패셔니스타가 되어보세요. 



2015년 패션트렌트는 '놈코어룩'


놈코어룩이란 2013년 미국 뉴욕에서 처음 사용한 용어로, normal과 hardcore의 합성어입니다. 꾸민 듯 안꾸민 듯, 평범한 듯 하지만 그 속에서 시크함이나 멋스러움을 나타내는 스타일을 말하죠. 작년 가을부터 인기를 끌어, 올해 봄과 여름에도 꾸준히 사랑을 받았고 이번 가을에도 유행할 전망입니다.   

 

1. 전체적으로 화려하게 꾸미기보다는 기본적인 코디에 아이템이나 컬러로 포인트를 줍니다.


2. 깨끗한 면티셔츠나 셔츠, 피케셔츠, 니트, 슬렉스, 야구모자, 스니커즈 등 옷장에 한 두개씩은 꼭 있는 흔한 아이템을 활용합니다. 


3. 검정, 회색, 흰색 등 단색을 중심으로 비슷한 색끼리 연출합니다. 색깔은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 


4. 몸 라인을 드러내기보다는 롱스커트나 와이드팬츠 같이 넉넉한 사이즈의 옷을 선택합니다. 


5. 구두나 힐 보다는 운동화 같은 편안한 신발을 선택합니다. 



남자 : 기본아이템 ‘스니커즈’로 차분하고 캐쥬얼하게 코디하자 

 


 




남자들은 여자들의 패션에 비해 한정적일 수밖에 없지만, 기본 아이템을 잘만 활용하면 멋스러운 놈코어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일단 남자들의 놈코어룩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은 바로 스니커즈입니다. 구두에 비해 어떤 팬츠와도 어울려 코디하기가 쉬운 것이 특징이죠. 일단 스니커즈는 비비드컬러나 화려한 패턴이 들어간 것 보다는 블랙, 그레이 같은 모노톤 계열이나 스트라이프 정도의 적당한 패턴이 들어간 것이 좋습니다. 



ⓒH&M, LOOKASTIC


 

먼저 일상복에 가장 좋은 스타일은 넉넉한 스웨트셔츠나 니트에 청바지, 스니커즈로 코디를 해주는 것입니다. 날씨가 조금 쌀쌀해진다면 그 위에 조금 넉넉한 오버사이즈 코트를 걸치면 됩니다. 혹은 알맞은 핏의 셔츠와 슬랙스에는 패턴이 들어가지 않는 단색의 스니커즈로 코디를 하면 출퇴근 복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자 :  편안한 스타일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하자 





놈코어룩에 도전하는 여성들을 무난한 흰 티셔츠에 청바지를 매치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완성할 수 있지만, 보다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더하고 싶다면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채색 의상에 독특한 색감의 도트백을 더하거나, 평범한 오피스룩에 프릴이 달린 블라우스로 포인트를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높은 하이힐보다는 옥스퍼드 슈즈나 로퍼같은 중성적인 느낌의 슈즈, 미니스커트나 스키니진 대신 롱스커트, 통이 넓은 와이드팬츠가 놈코어룩의 대표적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가을부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와이드 팬츠는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서 이미지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데요 오피스룩으로 꾸미고 싶다면 단정한 셔츠에 로퍼로 코디해서 매니시한 놈코어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평범하지만 그 속에서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야 한다는 점에서 놈코어룩은 쉬운 듯 어려운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린 놈코어 스타일링 법을 참고하면 패셔니스타가 되는 것도 어렵지 않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