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설 귀성길 차 안에서 듣기 좋은, 인기 팟캐스트 추천!

 

우리나라의 대표 명절인 설이 찾아왔어요! 평소 보기 힘들었던 친적들과 함께 풍성한 대화와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겠네요.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생각하면 설렘이 느껴지지만 한편으론 고속도로 정체와 귀성길 운전이 걱정되기도 할 거예요. 하지만 고속도로에서의 기나긴 운전 시간을 재밌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차 안에서 '팟캐스트'를 듣는 것이죠! 

 

일종의 '인터넷 라디오' 개념인 팟캐스트는 원하는 팟캐스트를 다운로드하거나 구독하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청취가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2011년 제작된 '나는꼼수다(나꼼수)'를 비롯한 정치, 시사 팟캐스트 위주로 팟캐스트가 본격 활성화 되기 시작했습니다. 여전히 유시민, 김어준, 김용민 등이 진행하는 정치, 시사 팟캐스트가 팟캐스트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긴 하지만, 최근에는 팟캐스트의 장르가 굉장히 다양해지고 있어요.

 

수많은 팟캐스트들 중 어떤 것을 들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오늘 금호타이어가 추천할 팟캐스트부터 만나보세요. 이 팟캐스트들과 함께라면, 귀성 시간은 어느새 '순삭'될 거예요!

 

 

[지대넓얕]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지대넓얕>은 1억회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 수와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한 팟캐스트입니다. 네명의 진행자들(이독실, 김도인, 깡선생, 채사장)이 경제, 정치, 사회, 역사, 윤리, 오컬트 문화 등 인문학 전반을 재미있게 풀어냅니다.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궁금해하지만, 아무도 정확히 알려주지 않는 주제들을 선정해서 얕게 한번 파보겠습니다"라는 오프닝 멘트처럼, <지대넓얕>은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가치 있는 지식을 선별해 쉽고 단순하게 전달해줍니다. '자본주의와 공산주의란 무엇이며, 보수와 진보는 어떻게 다른가' 등과 같은 정치적 사안에 대한 치열한 토론을 하기도 하고, 홀로코스트와 임진왜란, 러시아 혁명 등 인류의 역사를 이야기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매트릭스, 대부, 인터스텔라, 설국열차를 비롯한 영화를 리뷰한 에피소드도 흥미로워요.

 

<지대넓얕>의 진행자인 '채사장'은 팟캐스트 방송을 기반으로 재구성한 동명의 도서를 출판하기도 했습니다. 총 두권으로 나눠 발매된 <지대넓얕>은 오랫동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켰으며 100만부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어요.

 

아직 팟캐스트 <지대넓얕>을 만나보지 못했다면, 이번 설 귀성길 운전 시간 동안 들어보세요. 어느샌가 여러분도 색다른 주제로 '지적 대화'를 할 줄 아는 지식인으로 거듭나 있을 거예요!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



일명 '팟캐스트계의 황태자'라고 불리는 방송인 '최욱'과 최욱과 찰떡 케미를 자랑하는 시사평론가 '정영진'이 진행하는 코미디 팟캐스트예요. 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에 등록된 2만여 개의 팟캐스트들 중 당당히 종합 순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인기 팟캐스트입니다.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는 '웃음폭탄 예능쇼'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웃음이 끊이지 않는 코미디 방송입니다. 하지만 날카로운 미디어 비평과 발 빠른 정보 전달, 첨예한 시사 토론 등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 느낄 수 있답니다.

 

또한 양동근, 유병재, 호란 등 다양한 게스트들이 출연해 평소 TV에서는 볼 수 없었던 진솔한 속 마음을 털어놓기도 한답니다. 최근에는 서울대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게스트로 초청해 드라마 <SKY캐슬>의 허와 실을 짚어봐 눈길을 끌었어요.

 

최욱, 정영진의 재치 넘치는 입담과 귀에 쏙쏙 들어오는 시사 상식을 경험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를 구독해보세요!


 


서늘한 마음썰


 

<서늘한 마음썰>은 심리 상담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서밤'과 '봄봄', '블블'이 진행하는 팟캐스트입니다. 일상 속에서 마주치는 고민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현실적인 조언을 건네주죠. 심리 상담 팟캐스트지만, 마냥 뻔하고 착하기만 한 방송은 아니라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진행자들은 화가 날 때는 정당하게 화낼 줄 알고, 숨기고 싶은 자신의 유치한 점을 솔직하게 드러냅니다. 또한 실패나 상처를 겪었을 때는 '실컷 울고 엄살을 부려도 된다'고 조언해주기도 한답니다.

 

진정한 자존감이란 무엇이며, 내 마음이 좋아하는 게 어떤 것인지 찾고 싶은 분들에게 이 방송을 추천드려요. 팟캐스트 <서늘한 마음썰>과 함께 귀성길에 오른다면, 그 어느 때보다 따뜻한 귀성길이 될 거예요.

 

 

 

자동차 전문방송, 이차저차


자동차를 사랑하는 차 애호가라면 <자동차 전문방송, 이자저차>를 선택하세요. <이자저차>는 자동차 전문 매체 '로드테스트'에서 제작하는 팟캐스트로,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을 이야기하는 방송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최신 이슈부터 자동차 브랜드의 역사, 우리가 꼭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 상식, 자동차 업계 종사자 인터뷰, 우리를 기다리는 미래 자동차까지!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쉽고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해줍니다. 또한 진행자들이 여러 가지 자동차를 직접 시승해보고 그 시승기를 자세하게 이야기해주기도 한답니다.

 

팟캐스트를 듣다가 자동차와 관련한 질문이나 의견이 생기신다면 자유롭게 팟빵 댓글 창에 적어보세요. 자동차 전문 매체 편집장을 비롯한 전문가들이 여러분의 의견에 대한 친절한 답변을 제공해준답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자동차에 대한 상식과 정보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고 싶나요? 그렇다면 이번 설 귀성길에 <자동차 전문방송, 이차저차>를 들어보세요! 양질의 자동차 콘텐츠들이 여러분을 진정한 카 마니아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