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트럭·버스 타이어도 든든한 금호타이어로 선택하자!

 

트럭 및 버스를 위한 타이어는 고하중과 충격을 지탱할 수 있는 견고함이 특히 요구되는 제품입니다. 또한 대형 차량은 장거리 운행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안전한 타이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분도 실용적이고 튼튼한 트럭, 버스용 타이어를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역시 금호타이어만 한 게 없죠!

 

 

금호타이어 트럭·버스 제품 소개

 

금호타이어 트럭버스용 제품은 ▲대형카고 덤프 버스 트레일러 중소형카고 재생용 겨울용 등으로 세분화돼있기 때문에 운전자의 성향이나 주행 상황에 맞게 제품을 고를 수 있어요. 대표적인 제품 몇 가지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대형 카고 타이어인 'KRD28'은 블록 강성 증가로 이상 마모를 방지하고 제동력이 우수한 제품입니다. 유럽형 타이어인 'KXS10'은 수입 고급 상용차용으로 사용되는데요, 가성비가 우수하고 고강도 20PR 적용으로 내구성 및 재생성이 좋아요.

 

지난해 출시된 트럭용 타이어 'KRS50'은 금호타이어의 내구성과 마일리지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에요. KRS50은 타이어의 사용 용도에 따라 재료, 구조, 형상 등을 최적화하는 ICOS 기술과 내마모성 고무를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마일리지 성능 10%와 내구성능 5%가 향상됐습니다. 리브형 패턴과 넓은 트레드 폭 덕분에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적으로 달릴 수 있으며 핸들링 성능 또한 뛰어납니다.

 

중·단거리 카고 전, 후륜과 중·단거리 대형덤프 전륜용인 'KRA50'도 눈길을 끕니다. 중형카고용 제품으로는 국내 업계 최초로 12 R22.5 및 295/80 R22.5 규격에 고강도 18PR을 적용해 마일리지 성능을 향상했으며 신개발 트레드 고무를 사용해 칩핑, 컷, 뜯김 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랍니다.

 

 

겨울용 트럭·버스 타이어

Winter Portran CW51

 

요즘처럼 춥고 눈이 오는 계절에는 트럭버스 타이어도 겨울용 제품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교통안전공단 자료에 따르면 눈길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한 운전자 10명 중 7명은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하지 않았었다는 통계도 있어요.

 

금호타이어가 선보이는 겨울용 트럭버스 타이어로는 ▲3개의 직선형 그루브 설계로 눈길 및 빗길 제동 성능을 향상한 'Winter Portran CW51' ▲센터리브 적용으로 조종안정성을 확보하고 승용 감각의 승차감을 발휘할 수 있는 'KC11' ▲눈길과 빙판길에서 강한 견인력을 발휘하는 '843' ▲균일마모로 주행 안정성을 향상한 'KWA01' 등이 있습니다.

 

 

금호타이어의 트럭·버스 타이어 라디오 광고송

 

 

금호타이어는 장거리, 장시간 운전이 많은 중대형 화물주 및 버스 운전기사님들을 위해 흥겨운 트럭버스용 타이어송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어요. 지난 2012년에는 홍진영의 '사랑의 배터리', 2013년에는 인순이의 '밤이면 밤마다', 2015년에는 박미경의 '이브의 경고'를 개사해 전국 라디오에 온에어 했었죠.

 

2018년에 공개한 최신 라디오 광고송은, 박상철의 '무조건'을 개사한 노래입니다. 특유의 중독성이 매력적인 이번 금호타이어의 트럭버스 타이어송은 많은 청취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어요. 트럭 및 버스 운전기사분들 사이에서 여러 번 회자되면서, 제품 판매 증가 효과도 톡톡히 봤다는 후문도 있답니다. 여러분도 한번 들어보세요! 여러분도 모르게 따라 부르면서 흥얼거리고 있을지도 몰라요~

 

 

장거리 운행이 많은 대형 차량의 안전을 지켜줄, 금호타이어의 트럭버스 타이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력으로 많은 대형 차량 운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금호타이어! 앞으로도 꾸준히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니까요,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려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