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아마도 당신이 몰랐을 인천공항 이용 꿀팁 3가지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하는 글로벌 허브, 인천 국제공항. 여러분도 해외여행 가실 때 인천 공항 자주 이용하셨죠? 한국인이라면 웬만큼 인천 공항을 잘 안다고 생각하겠지만, 다음의 꿀팁들은 처음 들어본 것일지도 몰라요!

 

 

외투 보관하기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갈 때, 두꺼운 외투는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많으시죠? 그럴 때는 인천 공항에서 외투 보관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클린업에어(아시아나, 공항세탁소) ▲한진택배(대한항공) ▲트래블센터(제주항공) ▲트래블스토어(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CJ 대한통운 ▲미스터코트룸 등에서 외투 보관이 가능합니다.

 

특히 대한항공 승객 중 오는 2019년 2월까지 인천국제공항 제 2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분들은 1인 1벌을 접수일 포함 5일 동안 무료 보관할 수 있습니다. 5일이 초과되면 1일당 2500원이 부과됩니다. 결제는 스카이패스 마일리지(1일 당 400마일)로도 가능해요. 위치는 제 2여객터미널 일반지역 1층 중앙 에스컬레이터 인근 한진택배 코트룸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승객도 무료로 외투 보관을 할 수 있어요. 국제선 왕복 편을 이용하는 Asiana Club 회원 및 Star Alliance 회원이라면 2019년 2월까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의 24시간 외투보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인1벌 보관을 원칙으로 하며 접수일 포함 5일 동안 무료로 보관됩니다. 5일이 초과되면 하루에 2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위치는 M,L,K열 4번 출구 앞 여객터미널 지하 1층 크린업에어 세탁전문점입니다.

 

 

고장난 캐리어 수선하기

 

여행 직전, 캐리어가 고장 나거나 망가졌다면 정말 난감하겠죠. 그럴 때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지하 1층 동편 사우나(스파온에어) 내 '수선쟁이들'을 방문하세요. 캐리어를 수리해주고 캐리어 대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공항에서 샤워하기

 

인천 공항을 환승하는 고객이라면 24시간 운영되는 샤워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여객이라면 3000원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제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5번 게이트 부근 ▲탑승동 4층 중앙 ▲제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9번 게이트 부근 ▲제2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68번 게이트 부근 ▲제2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31번 게이트 부근에서 샤워실을 찾으시면 됩니다. 수건, 샴푸, 샤워젤,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할 수 있으니 깔끔하게 씻고 비행을 시작해보세요.

 

 

국제운전면허 발급받기

 

지난 7월, 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3층(출국장) 중앙에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를 개소했습니다. 덕분에 출국 예정자는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공항에서 바로 국제운전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죠! 운전면허증과 여권용 사진 1매, 수수료 8500원만 준비해가시면 약 5분 만에 국제운전면허증을 받을 수 있어요.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로교통공단 소속 직원이 상주해있으며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해외 장기 체류자를 위한 적성검사 갱신 및 연기 신청 등의 업무가 가능합니다.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국제운전면허를 발급할 수 있게 도와준 인천국제공항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는 인사혁신처가 개최한 '제 3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중앙부처 최우수상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출국을 앞둔 분들이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될 인천 공항 이용 꿀팁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것들을 잘 기억해둔다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상태로 비행을 기다릴 수 있겠죠? 가슴 뛰고 설레는 여행, 인천 국제공항에서 즐겁게 시작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