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정보와 주차 이용 방법

 

공항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경우 많은 짐을 들고 이동하기 번거로워 자가용을 공항 주차장에 주차한 뒤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차를 공항에 주차하려고 하니 주차비용부터 도난사고까지 걱정 되는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닐 텐데요.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수도권 공항을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주차장 이용 팁을 소개합니다.

 

 

김포국제공항 주차장 이용 방법

 

김포공팡 내 유료주차장은 4곳이 있습니다. 총 6,000대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인데요. 국내선 제1, 제2 주차장과 국제선 주차장, 화물청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 청사마다 요금체계가 다르기 때문에 요금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평일(월~목)과 주말(금~일), 공휴일에도 요금이 상이하기 때문에 여행을 준비하는데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포털사이트에서 '김포공항 주차장'을 검색하면 국제선, 제1주차장, 제2주차장의 실시간 주차현황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 방법

 

인천국제공항은 지난 1월 제2여객터미널을 개장했는데요. 그에 따라 더 많은 여행객이 이용할 수 있고, 화물 처리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주차 공간 역시 더 확대되었는데요.

 

기존의 제1여객터미널은 지상 1층과 지하3층의 단기주차장과 실외 및 주차타워로 이용이 가능한 장기 주차장이 있습니다. 제2여객터미널은 지하2층과 지상 2층의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현재 지상 2층은 확장 예정이며 지하M층은 정기권 이용자, 지하 1층은 주차대행 업체를 통해 운영 중입니다.

 

인천국제공항 역시 포털사이트에서 '인천국제공항'을 검색하면 실시간 주차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방문하기 전 미리 검색해보고 어느 주차 공간을 이용할 지 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차 예약은 필수!

 

공항 주차장은 단기 주차장을 이용한다 하더라도 짧은 시간 머무르고 나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요금 부담이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 주차장은 장거리 해외 여행 시 짐을 편하게 이동하고자 사용하게 되는데요. 편리하지만 비용 부담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공항 주차장을 이용할 때 주차 예약을 신청하면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주차대행 서비스의 경우 미리 예약을 하면 발렛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여행이나 출장 전 예약 여부를 꼭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주차대행 업체 이용 시 주의할 점

 

김포국제공항이나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경우, 공항에서 직접 운영하는 주차장이 아닌 주차대행 업체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자동차를 인수하고 인도하는 과정에 있어 편리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는 세차나 정비도 받을 수 있어 장거리 여행을 즐기는 동안 자동차 역시 편안한 휴식과 관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차대행업체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공식적으로 승인을 받은 업체인지 아닌지에 대해 확인해야 합니다. 공항에서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은 곳이 아닌 일반 사설 대행 업체를 이용할 경우 주차시설이 열악하거나 차량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등 도난이나 사고의 위험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여행 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 공항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주차장 현황은 물론 주차대행 서비스 예약과 안전한 주차대행 업체에 대한 정보를 미리 미리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여행에 앞서 공항 주차장 할인 혜택이 가능한 카드나 쿠폰 등도 챙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