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전용 낚시 키트가 차에? 특별한 자동차 옵션을 가진 차들

 

자동차를 구입할 때 고려하게 되는 추가 옵션. 안전이나 편의는 물론 오너의 사회적 지위를 표출할 수 있는 도구가 되기도 합니다. 자동차 한 대 값에 버금 가는 옵션에 이어 이번에는 SF영화에서나 볼법한 특별한 옵션과 오너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옵션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보행자용 안전장치

 

자동차 내부에는 충돌 시, 운전자 및 탑승자 보호를 위한 안전장치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안전벨트와 에어백인데요. 운전자의 안전은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도 신경 쓴 에어백이 있습니다.

 

많은 자동차 업체들이 잘 달리는 자동차 뿐 아니라 안전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 중 볼보는 세계에는 최초로 보행자 에어백을 적용했습니다. 볼보는 자신들의 차량을 이용하는 운전자 뿐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사망 원인을 조사·분석했는데요. 그 결과, 보행자 머리가 보닛과 유리창 사이에 부딪히는 경우 치명적인 부상을 입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이 결과를 토대로 2012년에 볼보 V40을 통해 세계 최초로 보행자 에어백을 선보이게 됩니다.

 

 

 

볼보의 보행자 에어백은 충돌하는 순간 센서가 보행자를 감지해 보닛에서 에어백이 나와 전면 유리의 측면과 와이퍼를 감싸게 되는 방식입니다. 최근에는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앞유리 에어백 특허를 내기도 했는데요. A필러 부근에 에어백을 장착해 충돌 사고가 발생할 경우 보행자의 머리와 상체를 보하하는 장치로 개발되었습니다.

 

 

자율주행, 스마트 에어 서스펜션

 

지난해 판매를 시작한 테슬라의 '모델S'에는 상상 속 미래 자동차의 모습을 재현한 듯한 옵션이 있습니다. 바로 자율주행 기능인데요. 이 옵션의 가격은 396만원대로 운전자의 개입 없이 장거리나 단거리 주행이 가능하고, 자동 충전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운전자가 목적지를 입력하지 않으면 일정표에 따라 정해진 목적지로 향하거나 집으로 향합니다. 뿐만 아니라 복잡한 교차로와 신호를 인식하며, 목적지에 도착해 운전자가 하차한 후 주차 검색모드로 전환 해 스스로 주차를 합니다.

 

 

 

자율주행 기능과 더불어 스마트 에어 서스펜션은 터치스크린으로 도로의 상황에 따라 차량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도로 상황 뿐 아니라 승객이 타고 내릴 때, 짐을 싣고 내릴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GPS 위치 탐지 기능으로 차가 수동 설정을 기억하고, 이후에는 자동으로 높이를 조정하기도 합니다. 이 옵션의 가격은 330만원대입니다.

 

 

낚시 매니아를 위한 낚시 Kit

 

밴틀리를 이용하는 오너 중 낚시를 즐기는 이들을 위해 제작된 옵션이 있습니다. 트렁크 전체를 최고급 호두나무와 천연 소가죽으로 제작하고, 녹이 생기거나 변질되지 않도록 특수 가공 처리 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젖은 낚시도구를 빠르게 말리기 위한 제습기도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명품과 명품의 만남, 가방 세트

 

BMW는 i8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루이비통 가방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만들어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 가방 세트는 BMW i8내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맞춤 제작 되었고, 여행가방 2개와 비즈니스용 서류가방, 의류 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탄소 섬유로 제작되어 장거리 여행에도 무리가 없도록 높은 내구성을 가졌다고 합니다. 해당 옵션의 가격은 한화로 약 2,300만원입니다.

 

 

 

 

오너의 여유를 채우는 샴페인 잔

 

마이바흐에는 뒷좌석에 탑승하는 오너를 고려해 만들어 둔 옵션이 있습니다. 바로 '샴페인 잔'입니다. 샴페인 냉장고도 아닌 샴페인 잔이 옵션인 것이 의아 하지만 마이바흐는 뒷좌석 오너를 위해 레그룸을 확장하고, 전동 풋 레스트를 추가하는 등 안락한 실내를 위한 옵션들이 존재합니다. 여기에 은으로 만든 샴페인 잔과 샴페인 냉장고까지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샴페인 잔은 마이바흐 컵홀더에 완벽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흔들림 없이 축배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잔 두개의 가격은 350만원이며, 냉장고는 120만원이라고 합니다.

 

 

 

자동차 옵션을 떠올리면 기본적으로 생각나는 옵션들이 있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한 옵션들은 조금은 특별하고, 특이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차의 값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기 보다는 자신들의 자동차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석하고 이를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바라는 '나만을 위한 옵션'은 어떤 것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