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우리나라 대통령이 타는 방탄차는? 세계 정상들의 안전을 지키는 방탄차!!

 

 

각국의 정상들이나 세계적인 주요인물들의 일거수일투족이 세계인들의 뉴스가 되는 시대입니다. 대통령의 백팩 패션이 화제가 된 적도 있었고, 때로는 어떤 브랜드의 구두를 신는지까지도 주목 받곤 합니다. 이렇게 사소한 부분까지 관심이 닿는 만큼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에 따른 대비가 필요한대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이동 시 방탄차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방탄차와 각국을 대표하는 정상들은 어떤 방탄차를 이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캐딜락 원(Cadillac One)

 

캐딜락 원은 미국 대통령의 경호를 위해 특수제작된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충격과 화염에도 버틸 수 있으며 차량 내부에서 이뤄지는 모든 것이 암호화 되어 도청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현재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타고 있는 차량은 오바마 전 대통령이 탔던 차량으로, 캐딜락 원의 제조사인 GM은 트럼프 대통령의 당선과 동시에 그를 위한 전용 차량을 다시 개발했고, 올해 초에 공개될 새로운 캐딜락 원에는 약 176억원의 연구개발비가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아우디 A8 시큐리티(Audi A8 Security)

 

아이두의 A8은 세계 귀빈들이 사랑하는 모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일의 총리 경호 차량으로 선택되기도 한 이 차량의 가격은 무려 8억원이 넘는데요. 티타늄과 강철을 사용해 방탄테스트 최고단계까지 검증을 완료한 차량입니다. 이 차량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아우디 A8과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 외부에서 구분이 어렵습니다. 엔진은 아우디 W12기통 450마력 가솔린 엔진을 사용했고 제로백 또한 5초 미만으로 도달이 가능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교황 전용 벤츠

 

메르세데스-벤츠에서는 1930년부터 지금까지 80년이 넘게 교황을 위한 차량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방탄차를 주로 이용하는 인사들의 목적이 이동이라면, 교황은 이동뿐만 아니라 카 퍼레이드 같은 대중과의 소통도 가능한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요. 이 차량은 타이어 펑크 시에도 시속 110km로 달릴 수 있으며 5.0리터 8기통 엔진으로 제로백까지 6초만에 도달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교황의 전용 차량으로 판매가 되지는 않지만 가격은 3.7억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다고 하네요.

 

 

 

 

BMW 7 시리즈 하이 시큐리티(high-security)

 

BMW가 제작한 세계 최고 수준의 방탄 자동차 7시리즈 하이 시큐리티는 10여년 전 청와대의 의전차량으로 선택되었습니다. 약 4.1억원의 이 차량은 세계 최고의 방탄 기준을 만족시키는 모델이며, 총탄 공격은 물론 화생방 공격에도 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유독가스 감지 시, 외부와 공기가 자동으로 차단되며 자체적으로 신선한 공기를 공급합니다. 하이 시큐리티는 7단 자동변속기와 V12엔진을 탑재해 544마력의 출력과 제로백은 6초 이내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S-가드(Mercedes Benz S-Guard 600)

 

방탄 차량에서도 벤츠가 빠질 수 없죠. S-가드의 가격은 16억원으로 가격만큼 뛰어난 성능과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저격수의 공격에도 방어가 가능하고 수류탄 같은 폭발물과 로켓 공격까지 막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메르세데스 벤츠의 품격 있는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방탄차 가운데서도 우수한 실내 디자인을 갖춘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차량은 트윈 차저 5.5L V12엔진을 사용해 517마력에 제로백은 4초 이내에 달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차량은 우리나라 대통령의 경호차량으로 사용되는 방탄차이기도 합니다.

 

 

 

 

각국의 정상들이 이용하는 방탄차들! 세단의 중후함 뒤에는 어떠한 무기도 막아낼 수 있는 강인함을 숨기고 있죠. 실제로 방탄차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소총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총기와 고성능 화기, 폭약, 화학 무기 등을 동원해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테러의 위협이 커지고 있고 무기 기술이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방탄차는 지금보다 더욱 강력한 성능과 첨단 기술을 도입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더욱 강력해질 방탄차의 미래 모습이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