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전의지 타오르게 하는 2018년 버킷리스트 여행지

호호, 신나는 생활

by 금호타이어 2018. 1. 5. 10:58

본문

 

 

즐겁고 알찬 한해를 보내기 위한 새해 목표 정하셨나요? 외국어 공부, 다이어트, 자격증 따기 등등 자기개발을 위한 목표와 더불어 올 한해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를 목표로 정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매번 비슷한 여행을 해왔다면 2018년에는 나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여행을 계획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한 번 오르면 다시 찾게 된다는 '지리산 종주'

 

산을 오르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오르면 오를수록 가빠지는 호흡과 시시각각 변하는 기후와 온도 차이, 능선과 골짜기를 오가는 지형은 등산을 하는 이들이 풀어야 할 숙제 같은 것입니다.

 

이렇게 녹록치 않은 등산이기에 2박 3일을 산에서 보내야 하는 지리산 종주는 등산 경험이 적은 이들이 선뜻 선택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주어진 한계 상황에서 나는 얼만큼의 강함을 가지는 지 확인할 수 있는 코스이기도 한대요. 그래서 힘든 코스지만 산에 대한 경험이 있는 동행자와 함께 한다면 남녀노소 도전할 만한 가치가 충분합니다.

 

 

 

올해 지리산 종주를 목표로 하신다면 가까운 산을 찾아 짧은 오르막 구간을 자주 오르며 연습하는 것이 완주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리산 종주 코스

- 기본 코스 : 성심재 >노고단대피소 > 임걸령 > 칠선봉 > 천왕봉 > 중산리

- 화대종주 코스 : 화엄사 > 노고단 > 삼도봉 > 연하천 >벽소령 > 세석 > 장터목 > 천왕봉 > 써리봉 > 유평 > 대원사

 

 

자연 암벽을 오를 수 있는 '강원도 원주 간현 암벽장'

 

다양한 취미생활 중 도전을 통한 성취감을 얻을 수 있고, 건강까지 얻을 수 있는 활동이 있습니다. 바로 '클라이밍'입니다. 건강과 도전을 위해 실내 암벽등반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자연에서 암벽을 등반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원주에 위치한 간현 암벽장입니다.

 

 

 

1993년에 개척되어 클라이머라면 한 번쯤 도전하고 싶은 코스로 자리잡았습니다. 서울에서 2시간 남짓한 거리에 있고 주차장에서 가까운 곳에 암벽장이 있어 초보 클라이머들에게도 인기입니다. 보기만해도 아찔한 암벽을 로프 하나에 의지해 오르고 또 오르다 보면 다른 생각은 들지 않고 오로지 벽과 하늘만 생각이 난다고 하는데요. 손끝과 발끝의 힘만으로 절벽을 오르는 암벽 등반! 복잡한 생각을 떨치고 정신을 집중하면서 목표를 이루어 나가기에 좋은 여행지가 아닐까 합니다.

 

 

바다를 즐긴다? 나는 파도를 즐긴다! 국내 서핑 스팟

 

여름이면 바다에서 해수욕을 하며 바다를 즐기셨나요? 그런 바다가 조금 지겹다면 이제는 파도를 즐겨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바로 서퍼로 변신해 보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서핑을 즐기는 인구가 많아져 유명 서핑스팟에는 연중 서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서핑 스팟을 꼽자면 부산 송정해수욕장과 제주 중문해수욕장, 강원도 양양이 될 텐데요. 서핑은 여름에만 즐긴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겨울에도 서핑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때로는 지루할 만큼 오래 파도를 기다려야 할 때도 있고, 원하는 파도가 오지 않을 때도 있지만 제대로 파도를 만나는 순간에 느끼는 짜릿함과 황홀함을 쉽게 잊을 수 없다고 하는데요. 사전교육을 통해 당일 바로 서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바다를 즐기고 싶고, 색다른 레저스포츠를 찾는다면 올해는 서퍼로의 변신을 시도해보세요!

 

 

이 길을 끝까지 간다! 자전거 국토 대장정

 

때로는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때로는 쏟아지는 빗줄기를 맞으며 자전거 하나로 전국을 달리는 경험! 바로 자전거를 이용한 국토종주입니다. 특정 단체에서 국토대장정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도전하는 분들의 경우 코스를 구성하는데 고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자전거행복나눔에서는 국토종주 자전거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면 국토종주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천 아라서해갑문을 출발해 충주탄금대를 지나 낙동강 하구둑으로 이어지는 코스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인천에서 부산으로 이어지는 이 코스를 종주하는 동안 인증센터에서 인증스탬프를 획득하고 종주를 완료하면 인증서와 인증 메달, 인증 스티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전의지를 불러일으키는 버킷리스트 여행지를 살펴보았는데요. 누군가는 무모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남들이 경험하지 못한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도전 여행지로 추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들은 올 한해 어떤 도전을 계획하셨나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