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2018년 출시 예정인 국산 신차 알아보기!

 

 

2018년 시작과 함께 운전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신차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존과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소비자들 앞에 모습을 드러내는 모델이 있는가 하면 첫 출시를 앞두고 있는 차들도 있습니다. 올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을 주인공은 과연 누가될지 미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풀체인지 후 모습을 드러낼 '싼타페'

 

국내 브랜드 가운데 SUV 인기 제품으로 꼽히는 싼타페가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들에게 공개됩니다. 싼타페는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 선보이는 신형 싼타페는 코나에서 보았던 헤드램프와 주간 보조 등이 분리된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오랜 기간 동안 성능 테스트를 거치며 다듬어온 날렵한 주행 성능까지 갖추어 SUV 1위 자리를 다시 찾아 올 수 있을지 기대되는 차입니다.

 

 

2. 고급 세단 면모를 갖춘 K9의 후속 모델 'RJ(개발명)'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 K9의 후속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플래그십 세단이란 자동차 브랜드를 이끄는 대표 모델을 뜻하는 말로, 해당 브랜드의 최고급 세단을 가리킵니다.

 

 

 

K9의 후속 모델로 새로운 차명과 독자적인 엠블럼을 장착해 고급화 전략을 펼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차체는 지금보다 살짝 커지고, 제네시스와 스팅어에서 선보였던 파워트레인 및 터보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9의 후속 모델인 RJ(개발명)의 제로백은 4.9초대로 디자인과 성능을 앞세운 고급 세단의 베일에 싸인 면모가 궁금해집니다.

 

 

3. 한국GM의 재도약 대형 SUV '트레버스'

 

SUV가 인기를 끌면서 자동차 업체들이 다양한 종류의 SUV를 내놓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한국 GM은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2018년에는 쉐보레 브랜드에서 신차를 출시하며 다시 한 번 시장에서 힘을 발휘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차량은 대형 SUV인 '트레버스'로 미국에서 인기를 쌓은 제품입니다. 트레버스는 전륜구동 방식을 기본으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으며 3열 7인승 시트로 구성되어 패밀리카로 인기가 많은 사이즈입니다. 9인승이 없다는 아쉬움도 있지만 국내에 대형 SUV 종류가 제한적인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출시 시기 및 가격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4. 픽업트럭의 고급화 'Q200'

 

쌍용자동차는 소형 SUV 시장에서 티볼리로 선두를 지키고 있을 뿐 아니라 지난해에는 대형 SUV인 'G4 렉스턴'을 흥행시키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2018년에는 픽업트럭 출시를 예고하면서 또 한 번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쌍용차는 현재 국내 유일의 픽업트럭인 코란도 스포츠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새롭게 출시할 코드명 Q200은 G4 렉스턴의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공유를 기반으로 해 픽업트럭의 고급화 전략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G4 렉스턴과 동일한 프레임 바디로 강성과 내구성이 뛰어나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안정적인 주행성능이 돋보인다고 하는데요. 픽업트럭 불모지라 할 수 있는 우리나라에서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궁금합니다.

 

 

 

2018년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들을 살펴봤습니다. 오늘 소개한 자동차 외에도 더 많은 신차들이 소비자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특히 주력 모델 뿐 아니라 수소자동차나 전기자동차 출시도 준비하고 있어 친환경차 시장의 경쟁도 점점 치열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