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꿈에 그리는 드림카! 아무나 가질 수 없는 세계 최고의 슈퍼카를 알아보자

 

 

기존에 있던 것보다 더 대단하고 멋진 물건 혹은 사람에게 'Super'라는 말을 붙입니다. 자동차 세계에서도 다른 자동차들과는 다른 속도, 성능, 가격, 희소성을 가진 자동차들을 가리켜 '슈퍼카'라고 합니다. 이러한 슈퍼카들은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은 물론, 성능에서도 월등한 차이를 보입니다. 또한 한정적인 생산을 통해 희소가치를 더하죠. 오늘은 많은 이들이 꿈꾸지만 누구나 가질 수 없는 꿈의 자동차를 소개합니다.

 

 

코닉세그 아제라 s

 

 

 

미국 CNBC에서 선정한 슈퍼카 1위라고 하는데요. 스웨덴의 슈퍼카 브랜드이며 최대출력 1030마력, 최고속도는 시속 402km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코닉세그 아제라 s는 전세계에 1대 뿐인 슈퍼카여서 더욱 희소성이 있습니다. 이 차의 가격은 약 530만 달러로 한화로는 60억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람보르기니 베네노 로드스터

 

 

 

슈퍼카 순위는 성능이나 가격 등 몇 가지 기준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하고 조사하는 곳이 어디냐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람보르기니 베네노와 베네노 로드스터는 어떤 순위에도 항상 올라있죠. 스페인 역사상 가장 빠른 황소의 이름을 본 딴 이 차는 람보르기니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만들었고, 세계에 단 9대만이 있다고 합니다. 최대출력 750마력, 최고속도는 시속 354km로, 가격은 약 450만 달러(한화 51억원) 입니다.

 

 

라이칸 하이퍼포스트

 

ⓒNorbert Aepli, Switserland

 

 

슈퍼카들은 종종 영화에 출연해 더욱 많은 이들에게 보여지기도 합니다. 그 중 라이칸 하이퍼포스트는 영화 '분노의 질주 : 더 세븐'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w모터스에서 전세계에 단 7대만을 출시한 슈퍼카로, 최대출력은 770마력이고 최고속도는 시속 385km입니다. 가격은 약 340만 달러이고 한화로는 38억원 정도인데요. 이 차는 헤드라이트에 무려 450개의 다이아몬드와 티타늄을 코팅되어 있고 시트는 금실로 스티치를 넣었다고 합니다. 방탄기능까지 갖춘 이 차는 아부다비 경찰의 순찰차로 도입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코닉세그 CCXR 트레비타

 

 

 

전세계 단 3대 뿐이며 일명 '다이아몬드 슈퍼카'로 불리는 CCXR 트레비타입니다. 이 차는 카본 자체에 다이아몬드 가루를 코팅하는 특수한 기술을 이용해 만들어졌습니다. 최대 출력 1018마력, 최고속도는 시속 400km로 성능도 우수합니다. 가격은 약 480만 달러, 한화로 54억원 정도입니다. 이 차는 유명 복서인 메이워다가 소유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부가티 베이론 슈퍼스포츠

 

 

 

슈퍼카에서 빼놓을 수 없는 특징 중 하나가 엄청난 속도입니다. 그 중 속도면에서 단연 압도적인 자동차가 바로 '부가티 베이론'입니다. 현재는 단종 후 '시론'으로 출시되고 있죠. 부가티 베이론 슈퍼스포츠는 최대출력 1200마력, 최고속도 시속 431km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도. 시속 400km까지 도달하는데는 채 1분이 걸리지 않는다고 해요. 또한 2005년 10월부터 2007년 9월까지 일반 도로에서 합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양산차 가운데 가장 고가이면서 가장 빠른 슈퍼카로 기록되기도 했습니다. 가격은 약 113만 유로, 한화로는 약 15억원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