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단풍 따라 놀러가자! 10월 가볼만한 축제 추천!

 

 

10월 첫 주,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셨나요? 임시공휴일까지 더해져 무척 긴 연휴 기간이었습니다. 이제 10월 중후반으로 가면서 점점 더 가을이 짙어질 텐데요. 짧아서 더 아쉬운 계절 가을. 그 가을에 단풍과 함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부산 자갈치 축제

 

여름에는 시원한 바다를 즐기기 위해 부산을 찾는다면 가을에는 풍성한 해산물을 즐기기 위해 부산으로 떠나보세요! 부산의 명소라고 할 수 있는 자갈치시장에서 개최되는 부산 자갈치축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갈치 축제에는 신선하고 저렴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들고 준비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세계 최대 회 비빔밥 만들기 도전'과 국악, 가요 등 다양한 음악 행사와 DJ클럽 파티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 중 세계 최대 회 비빔밥의 경우 무려 2,600인분의 비빔밥 비비기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볼거리 외에도 다양한 부산 먹거리와 인심을 만날 수 있는 '자갈치 행복 나눔마당', 자갈치 시장 어딘가에 숨겨진 '황금물고기 찾기', ' 맨손으로 활어잡기 등 관람객들을 위한 참여행사와 아이들을 위한 자갈치 KIDS체험존도 운영한다고 합니다.

 

 

*기간 : 2017.10.19 ~ 10.22

*장소 : 부산 자갈치시장 일대, 유라리 광장, 광복로 등

*홈페이지 : www.ejagalchi.com

 

 

안흥 찐빵축제

 

찬 바람이 솔솔 불기 시작하면 생각나는 먹거리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폭신한 빵 속에 달콤하고 따뜻한 팥소를 품고 있는 찐방일텐데요. 찐빵으로 유명한 안흥에서 찐빵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하는 안흥찐빵축제는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안흥찐빵마을 일원에서 진행되는데요. '찐'한 추억과 '빵' 터지는 재미를 주제로 커플 안흥찐빵먹기대회, 도깨비도로체험, 코스모스 꽃밭과 생태하천 탐방, 농경문화 체험 등으로 찐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안흥찐빵 콘텐스트와 꼬마도깨비 찐빵열차, 마술공연, 댄스 페스티벌 등으로 빵 터지는 재미도 더해줄 예정이라고 하네요.

 

*기간 : 2017.10.13~10.15

*장소 :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안흥찐빵마을 일원

 

 

청남대 국화축제

 

가을은 국화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전국 곳곳에서 국화 축제를 진행하거나 국화로 조경을 한 풍경을 쉽게 볼 수 있죠. 청남대는 옛 대통령의 별장으로 청남대에서 직접 재배한 국화 4,000 여 본과 야생화 분재 100여점, 초화류 34,000여점이 헬기장 주변의 단풍과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축제기간 중에는 국새찍기, 풍선아트, 낙엽압화, 음악회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대통령의 가을은 어떤 풍경이었는지, 다채로운 색과 가을의 향기는 어떤지 알고 싶다면 올 가을, 청남대를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기간 : 2017.10.21~11.12

*장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

 

 

광주 디자인비엔날레 2017

 

2005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는 행사죠. 세계적인 디자인 행사이면서 지역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광주 디자인비엔날레 2017' 올해의 주제는 바로 'FUTURES'입니다. 이번 7차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통해 4차 산업혁명 물결 속에 미래사회의 디자인 역할과 가치, 비전 제시 등 미래에 대한 다양한 담론을 제시하고자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한 반지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미세먼지'를 모아 다이아몬드로 만든 반지입니다. 시간당 30,000㎡의 미세먼지를 께끗하게 여과하는 '스모그 프리 타워'를 통해 여과한 미세먼지를 모아 만든 반지라고 합니다. 이것을 '스모그 프리 쥬얼리'라고 하는데요.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된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우리 생활과 밀접한 부분들에서 디자인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에 대한 부분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미래의 자동차와 주택을 소개하는 미래전시는 일반인들의 관심을 끄는 전시입니다. 또한 미래의 환경과 생활 등 미래의 우리 생활을 엿볼 수 있는 디자인 전시들이 많이 있으니 미래의 모습을 미리 보고 싶은 분들은 방문해보세요^^

 

*기간 : 2017.9.8 ~10.23

*장소 : 광주비엔날레전시관, 시립미술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 : www.gdb.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