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가을 100배 즐기기! 가을에 즐기기 좋은 액티비티

 

과일과 곡식들이 풍성해지는 가을. 풍성한 먹거리는 물론 아름다운 풍경까지 더해져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이면서 땀으로 끈적일 걱정이 없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도 좋은 계절입니다. 오늘은 가을 풍경과 함께 하면 좋은 액티비티를 소개합니다.

 

 

패러글라이딩

 

높고 푸른 가을 하늘을 온몸으로 느껴볼 수 있는 액티비티! 바로 패러글라이딩입니다.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곳 중 가장 대표적인 장소는 바로 충북 단양입니다. 단양은 패러글라이디으이 메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국내 최초로 패러글라이딩을 위한 이륙장과 양방산 활공장에 이어 두산 활공장까지 추가된 곳이기 때문입니다.

 

활공장이 두 군데이기 때문에 보이는 풍경도 다른데요. 양방산 활공장은 해발 644m로 발 아래로 흐르는 남한강과 단양 시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해발 700m의 두산 활공장은 우뚝 솟은 소백한 자락과 금수산의 풍경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딩은 전문 조종사와 2인 1조로 체험하게 되는데요. 기본적인 안전 교육과 이착륙 기술을 배우면 초보자도 누구나 할 수 있고, 체중이 20kg 이상이면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도 즐겨볼 수 있습니다.

 

 

스카이다이빙

 

누구보다 짜릿한 가을을 보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스카이다이빙'에 도전해보세요! 스카이다이빙은 비행기를 타고 올라가 낙하산을 등에 매고 낙하하는 익스트림 스포츠인데요. 일정 고도 이하가 되면 낙하산을 펼치며 하강하게 됩니다.

 

 

 

스카이다이빙은 해외에서 경험해볼 수 있는 액티비티라고 생각하지만 국내에서도 체험이 가능한데요. 그 중 대표적인 장소는 하남 미사리입니다. 전문 강사와 1:1로 체험할 수 있으며 요금에 따라 손목캠 촬영, 전문 카메라맨 촬영 등 일생일대의 경험을 영상으로도 남길 수 있다고 합니다.

 

 

헬륨기구

 

패러글라이딩, 스카이다이빙에 이어 가을하늘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액티비티가 또 있습니다. 바로 '헬륨기구'인데요. 수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플라잉 수원'입니다. 하늘을 둥둥 떠다니는 열기구는 들어봤지만 헬륨기구는 다소 생소한데요.  플라잉 수원은 바닥에 밧줄로 연결된 계류식 헬륨기구로 최대 150m까지 올라 약 7분간 하늘에 머물러 있다가 내려옵니다. 기구 아래로 수원화성과 수원 도심을 조망할 수 있는데요. 저녁시간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수원의 멋진 야경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 : 동절기 10:00~19:45 / 하절기 09:30~20:45

소요시간 : 상승, 정지 및 관람, 하강 총 15분 소요

이용요금 : 성인 18,000원 / 청소년 17,000 / 어린이(25개월~초등생) 15,000

 

승마

 

승마는 과거 '귀족스포츠'로 여겨졌습니다. 최근에는 승마를 즐기는 인구가 많아져 어렵지 않게 승마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승마는 동물과의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신운동에도 도움이 되는 스포츠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승마를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로는 제주가 있는데요.

 

 

 

제주 여행을 하다 보면 어디에서나 말을 쉽게 만날 수 있을 정도로 말과 친숙한 곳입니다. 체험하는 승마클럽에 따라 승마장은 물론 넓은 초원이나 산길을 달리는 코스 등 다양한 승마체험 코스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말을 타고 제주의 아름다운 가을을 느껴볼 수 있는 액티비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악 트레킹

 

산책만 해도 힐링이 되는 것 같은 요즘. 등산을 즐기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가파른 산을 오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가벼운 산악 트레킹은 어떨까요? 그 중에서도 국내 최장 하늘다리가 있는 경북 봉화의 청량산을 추천합니다. 매년 가을이면 청량산 내 청량사에서는 산사음악회가 열려 이 곳을 찾는 내방객들의 감성을 더욱 충만하게 해줍니다. 특히 청량산에는 2008년에 만들어진 청량산 하늘다리가 유명한데요. 해발 800m, 길이 70m의 국내 최장 산악현수교량으로, 산악 트레킹의 색다른 묘미를 선사해주는 곳입니다.

 

 

 

가을에 즐기기 좋은 다양한 액티비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짧게 지나가는 가을이 아쉬운 분들이라면 조금은 특별한 액티비티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