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여행하기 좋은 자동차의 조건

 

배낭 하나 메고, 기차나 버스에 몸을 실어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차량을 이용해 떠나는 여행은 자유로운 경로와 시간으로 여행을 풍성하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자동차를 고를 때 여행을 염두에 두고 고를 수 밖에 없을텐데요. 그렇다면 여행하기에 좋은 차는 어떤 조건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하기 좋은 차의 조건

 

차량을 이용한 여행의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나만의 혹은 우리만의 공간을 부여 받는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차종에 상관없이 좋은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으로도 여행하기 좋은 조건은 충분할 것입니다. 하지만 여행을 좀 더 즐겁고 편하게 하기 위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조건들이 있는데요.

 

 

 

첫째, 승차공간입니다. 신혼부부 혹은 3,4인 가족 여행에 맞는 차량과 대가족이 함께 여행을 다니는 가정의 차량의 분명 달라야 합니다. 두 번째는 적재 공간입니다. 여행의 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여행이나 캠핑을 떠날 때 필요한 짐들을 실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셋째, 승차감입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 사전에 즐거운 여행을 위해 여러가지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요. 하지만 차안에 있는 시간이 불편하다면 여행지로 떠나면서부터 불편함과 불만족이 커져 즐거운 여행이 되기 힘들겠죠. 마지막으로 분위기입니다. 반드시 필요한 조건은 아니지만 때로는 자동차에서 풍겨지는 분위기 덕분에 새로운 느낌의 여행을 즐겨볼 수도 있습니다.

 

 

여행하기 좋은 자동차 추천

 

기아자동차 카니발

요즘 대한민국은 아빠 열풍입니다. 육아에서 아버지의 역할이 강조됨에 따라, 최근에는 육아에 동참하려는 젋은 아버지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죠. 육아에 관심이 많은 아빠들이라면 기아자동차의 '카니발'은 여행에 있어 가장 탐나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승차 공간은 가족단위 여행에 더할 나위 없는 편의를 제공할 것입니다. 거기에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버스전용차로를 누빌 수 있어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쌍용자동차 코란도스포츠

국내 유일의 픽업트럭인 '코란도스포츠'는 SUV의 좋은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짐칸이 넓어 많은 짐을 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레저 및 아웃도어에 어울리는 액티브한 외모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적재 공간만 훌륭한 것이 아니라 5인승의 탑승 공간은 동급 SUV이상의 안락한 승차 공간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차량이 화물로 분류되어 있어 높은 배기량에도 자동차세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피아트 500c

'이 작은 차가 여행에 좋은 차라고?'하며 반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장점도 있는데요. 혼자만의 여행이나 연인과의 여행을 떠날 때 낭만을 선사할 수 있기 때문이죠.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귀여운 외모로 더 밝고 예쁜 여행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여행지에 자동차와 함께 사진을 찍고 싶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여기에 피아트 500c 모델의 경우 상부가 소프트탑으로 제작되어 있어 카브리올레의 시원한 개방감까지 맛볼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레이

차량의 성능이나 마감을 떠나 실내 공간 크기에 있어서는 국내 판매되는 차량 중 뒤지지 않는 자동차입니다. 경차 규격을 최대한 사용한 박스카로 기존 차량들의 배열에서 획기적으로 탈피하여 공간 활용성을 최대로 살려 작은 차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색상과 귀여운 박스카 디자인으로 밝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친구들과 여행을 즐길 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차요금이나 통행료 등에서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알뜰한 여행을 계획할 수도 있습니다.

 

 

 

 

즐거운 여행에 도움을 주는 차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점검 역시 여행하기 좋은 자동차의 조건이 아닐까 합니다. 올 여름 자동차로 떠나는 휴가계획을 세우셨다면 주요 부품 및 소모품들을 미리 미리 점검해 두시는 것도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