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열대야 탈출! 여름밤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야간 명소

 

여름이 절정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불볕더위와 찜통 더위를 오가며 한밤에도 그 열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열대야로 인해 잠 못 이루는 날들이 이어지는가 하면 열대야를 극복하고 여름밤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찾는 이들도 있습니다. 잠들기 힘든 여름 밤, 열대야의 괴로움을 날릴 수 있는 장소로 함께 떠나보겠습니다.

 

 

여름은 바다지! 밤에도 바다지! 야간개장 해수욕장

 

여름 휴가지로 가장 인기 있는 곳! 바로 바다가 아닐까요? 계곡은 물론 도심 속 물놀이장과 수영장, 그리고 해수욕장까지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특히 해수욕장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여름 휴가지 1순위로 꼽히는데요. 한낮의 열기가 식지 않은 여름 밤, 열대야를 피하고 싶다면 야간개장 해수욕장을 찾아보세요.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여행지인 제주도에서는 오는 8월 15일까지 도내 해수욕장 4곳을 밤에도 운영한다고 합니다. 삼양검은모래해수욕장, 이호테우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 등 4곳인데요. 경관조명 등을 설치해 야간에도 물놀이를 할 수 있고 밤 9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제주도 뿐 아니라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인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역시 8월 8월까지 야간개장에 들어갔습니다. 야간개장 시간은 매일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야간개장을 위해 추가 조명을 설치하고 안전요원도 추가로 배치한다고 합니다.

 

 

여름에 볼 수 있는 별자리 찾으로 천문대로!

 

더위로 인해 잠 못 이루는 것은 어른 뿐만이 아닙니다. 체온이 높은 아이들 역시 열대야에 잠들기 쉽지 않은데요. 아이들과 함께 열대야를 이겨낼 수 있는 곳을 찾다 보면 떠오르는 곳이 '마트' 정도입니다. 하지만 매일 밤 마트로 출근도장을 찍을 순 없겠죠? 아이들에게 우주와 과학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천문대' 탐방을 추천합니다.

 

 

 

*송암스페이스센터

600mm의 국산 1호 천체망원경과 여러 방식의 망원경을 통해 우주의 모습을 관측할 수 있습니다. 일일천문교실, 1박2일 우주과학캠프, 2박3일 우주여행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월 별마로 천문대

봉래산 정상에 자리한 이 곳은 해발 799.8m에 위치해 시민천문대 최상의 관측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측시간에 따라 태양과 천체를 관측할 수 있습니다.

 

*정남진 천문과학관

전남 장흥에 위치한 정남진 천문과학관은 시청각을 활용한 우주관련 영상을 관람한 후 전체투영실과 관측실로 이동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조관측실에는 총 6대의 다양한 망원경이 있어 행성과 은하, 성운, 성단, 달 표면과 흑점 등을 자세히 관측할 수 있습니다.

 

 

열대야 보내려면 체력은 필수! 먹거리 가득한 야시장으로 GO

 

열대야와 싸우느라 늦은 시간까지 잠을 설치다 보면 어느새 출출해 집니다. 치킨이나 족발 같은 야식도 질리고 집안에 있기 답답하다면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야시장을 찾아보세요. 지역별로 특색을 살린 야시장들을 많이 운영하고 있는데요. 야시장이 열리는 곳 주변으로 휴식을 할 수 있는 공원 등이 있는 곳도 있어 더운 여름밤에도 야시장은 불야성을 이룹니다. 또한 야시장을 운영하는 곳으로 휴가를 떠나셨다면 잊지말고 꼭 들러보세요.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3월 24일~10월 29일까지 개최. 여의도, DDP, 청계천, 반포, 청계광장에서 각기 다른 컨셉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매주 금토 18:00~23시까지 ▲청계천 타임슬립마켓 매주 토요일 16:30~21:30, 일요일 16:00~21:00 ▲반포 낭만달빛마켓 매주 금/토 18:00~23:00까지 ▲청계광장 시즌마켓은 시즌별로 금토일 18:00~23:00까지 운영하며 8월에는 18일~20일까지 시즌마켓이 진행됩니다.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평일, 일요일 19:00~23:30, 금토요일 19:00~24:00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동산상가 및 서문시장 2지구를 따라 매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전주남부야시장

매주 금토요일에 열리는 상설주말 야시장으로 하절기 19:00~24:00, 동절기 18:00~23:00까지 운영합니다.

 

*부산 부평깡통야시장

국내 첫 야시장으로 19:30~24:00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주변에 보수동책방골목과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등이 있어 야시장 개장 전부터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잠들기 어려운 여름 밤. 휴가를 떠난 분들이라면 더위를 식히며, 휴가지의 낭만을 즐기시고 휴가를 떠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도심 속 여름밤의 즐거움을 찾아 열대야를 탈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모두 모두 남은 여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