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TV(4륜 오토바이) 체험, 어디까지 해 봤니?

호호, 신나는 생활

by 금호타이어 2017. 6. 13. 09:09

본문


여행지를 즐기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먹는 것으로 즐길 수도 있고 명소를 탐방할 수도 있죠. 무엇보다 도시를 떠나 자연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자연이 아름다운 곳에서 산과 바다를 보는 방법 역시 각양각색일 텐데요. 그 중에서도 다이나믹하게 여행지를 체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ATV! 4륜 오토바이 ATV의 정의와 안성맞춤 여행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ATV란?





ATV란 '어떤 지형에서나 주행이 가능한 탈 것 (All-Terrain Vehicle)'이란 말로, 오프로드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사륜차를 말합니다. 조향 장치, 조작방식, 동력전달방식 등이 이륜자동차와 유사한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산길이나 자갈길, 모래밭, 비포장도로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지형에서 주행이 가능합니다.



2. ATV체험, 여기 어때?


문경, 산악 ATV를 즐겨보자


'문경'하면 문경새재나 사극 촬영지를 떠올리게 됩니다. 이렇게 고즈넉한 분위기의 문경과는 또 다른 느낌의 문경을 체험할 수 있는 바로 산악바이크체험인데요. 문격의 산악ATV 체험은 도보나 차로 이동할 수 없는 생태 공간을 ATV를 이용해 둘러보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은 물론 야생동물을 가까운 거리에서 관찰할 수 있는 자연체험이기도 합니다. 다듬어진 길이 거의 없지만 날 것에 가까운 자연을 근거레어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경주, 온 가족이 즐기는 ATV


ATV는 레일바이크나 자전거와 비교해 다이나믹한 레저활동입니다. 그래서 지형이나 구간에 따라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주에서는 어린이 전동차 코스가 마련되어 있는 곳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ATV체험장이 있습니다. 1만여 평의 ATV체험장에는 ATV전용코스와 어린이 전동차 코스가 있습니다. ATV전용코스의 경우 인공, 평지, 서바이벌 세 가지 코스로 되어 있는데 보기보다 안전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 전동 완구 체험장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12세부터 단독으로 운전이 가능합니다.





제주, 다양한 코스로 즐기는 ATV 체험


제주에서 즐기는 ATV 체험은 다양한 코스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탈 수도 있고, 목장을 둘러보거나 오름을 오를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지형의 장소에 ATV 대여점이 있어 어렵지 않게 체험할 수 있죠. 특히 우도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ATV체험은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코스입니다. 섬이 넓지 않기 때문에 ATV를 타고 원하는 방향으로 섬일주를 즐길 수 있는데요. 길 또한 험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느긋한 마음으로 우도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바다와 산, 계곡 등 다양한 지형에 어울리는 ATV. 그래서인지 유명 관광지에 가면 ATV체험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지역의 경우 지형이 험한 코스 체험도 있기 때문에 안전장비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또한 사전에 충분히 연습한 후 운전법을 숙지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즐거운 여행과 체험이 될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