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토트넘의 2016-2017 EPL 기록과 손흥민의 활약



누구보다 화려하게 시즌을 마감한 토트넘 핫스퍼! 다음 시즌에는 홈구장을 떠나 잠시 다른 경기장을 이용하는 등 변수가 있을 예정인데요. 하지만 이로 인해 더 높이 오르고, 더 나은 팬 서비스를 고착하게 된다면 지금보다 큰 사랑을 받는 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손흥민 선수는 물론 열정을 다해 시즌을 보냈던 팀 토트넘의 시즌 플레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치열했던 2016-2017 프리미어리그!


이번 시즌의 우승팀은 바로 첼시였습니다. 2년만에 다시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며 시즌을 마감했습니다. 준우승팀은 토트넘 핫스퍼, 3위는 맨체스터 시티, 4위는 리버풀로 이 상위 네 개 팀은 유럽챔피언스리그 본선 티켓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선수들의 개인 기록 경쟁도 치열했는데요. 토트넘의 해리케인은 29골을 기록하며 올 시즌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부상으로 득점왕 자리가 위태로웠지만 이를 잘 극복했고 손흥민 선수와의 환상적인 호흡이 돋보이는 시즌이었습니다.




올 시즌 누구보다 주목 받았던 선수가 있다면 단연 토트넘 핫스퍼의 손흥민 선수일텐데요. 올 시즌 14골, 6도움을 기록하며 존재감을 드높였습니다. 해리케인 선수와 손흥민 선수 뿐 아니라 토트넘의 모든 선수들이 열정을 다해 시즌을 치뤘습니다.



Play Tottenham!!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


영국 언론 BBC에서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의 베스트 11을 선정했는데요. 올 시즌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보여 준 선수 11명을 뽑은 것입니다.그 가운데 토트넘 선수들 3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득점왕에 오른 해리케인, 미드필더 델레 알리, 탄탄한 수비력을 보여준 토비 알더베이럴드가 그 주인공입니다. BBC는 물론 다른 매체에서 뽑은 베스트 11에도 토트넘의 선수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4백에서 3백으로 시즌 중간 전술 변화가 있었음에도 선수들의 본인들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인 듯 싶습니다.



Play Tottenham!! 시즌 베스트 골


토트넘의 이번 시즌 베스트 골이라고 하면 마지막 두 경기 동안 해리케인이 몰아친 7골이 아닐까 합니다. 지난 시즌에 이어 2년 연속 득점왕에 오른 해리케인. 하지만 시즌 중 부상이 있었고 로멜루 루카쿠에게 2골을 뒤지고 있었죠. 그런데 마지막 2경기에서 7골을 몰아치며 대역전을 이뤄낸 것입니다.


그리고 손흥민 선수의 베스트 골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국내 한 방송사가 SNS를 통해 설문조사 한 결과 올 시즌 손흥민의 베스트 골은 스완지 시티를 상대로 한 경기에서 보여준 환상적인 발리슛이었다고 응답했습니다.






Play Tottenham!! 토트넘 그리고 손흥민


역시 올 시즌 토트넘에서 손세이셔널, 손흥민 선수를 빼놓고 이야기를 이어가기는 어려운데요. 국내 언론은 물론 영국의 언론들까지 칭찬하는 손흥민 선수. 정말 대단한 활약을 했고 누구보다 열정적인 시즌을 보냈습니다. 영국 언론 텔레그래프가 베스트 선수 30 중 30위에 올랐을 뿐 아니라 공격수 20인 가운데 9위에 랭크 되기도 했습니다. 올 시즌 선발 출전 23경기 중 무려 14골을 터뜨렸고 시즌을 통틀어 21골을 기록하며 코리안 프리미어리거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내기도 했죠. 다음 시즌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2016-2017 시즌의 토트넘의 기록들을 살펴봤는데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다음 시즌에서도 멋진 활약 보여줄 것을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