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스트 클래스 부럽지 않은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만나다!

호호, 신나는 생활

by 금호타이어 2016. 12. 22. 07:00

본문

 

지난 11월 25일 첫 운행을 시작한 프리미엄 고속버스. 언론에 공개되었던 내부만 봐도 감탄이 절로 나오는 모습인데요. 서울~광주, 서울~부산 두 개 노선을 우선적으로 운행한 후 차츰 노선을 늘여 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진짜 모습을 만나보겠습니다.

 

 

1. 프리미엄 고속버스 vs 우등 고속버스

 

기존의 우등 고속버스는 일반 고속버스보다 좌석수를 줄이고 좌석간 거리를 넓혀 등받이를 더 많이 젖힐 수 있도록 했었는데요. 우등 고속버스보다 더욱 좌석수를 줄이고 여러가지 편의성을 갖추었다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이 둘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프리미엄 고속버스

 우등 고속버스

 운임

 4만 4400원(서울~부산 기준)

 3만 4200원(서울~부산 기준)

 좌석수

 21석 

 28석 

 시트 기울기

 165도

 139도

 시트 재진

 고급 직물

 일반 레자

 

프리미어 고속버스에 있는 편의 서비스를 제외하고 두 버스를 비교해 봤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운임! 그리고 개인 좌석의 편안함과 안락함이 느껴지는 리클라인 각도 등이 있네요.

 

 

2. 프리미엄 고속버스에만 있는 편의서비스

 

프리미엄 고속버스와 우등 고속버스의 가장 차이점은 탑승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입니다. 우등 고속버스는 물론 KTX에서도 만나지 못했던 편의 사항들을 갖추고 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개인용 이어폰과 안대

프리미엄 고속버스에서는 개인용 이어폰과 수면용 안대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갑작스럽게 짐을 챙기다 이어폰을 놔두고 온 날,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이용한다면 장시간 이동할 때 무료하지 않게 보낼 수 있겠네요^^

 

 

▶각도 조절 목베개

고속버스는 이동 시간이 길기 때문에 중간에 수면을 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등받이와 발받침 뿐 아니라 목베개도 각도를 조절해 본인에게 맞출 수 있습니다.

 

 

▶ 충전용 단자

이동시간이 긴 고속버스를 이용할 때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많은데요. 한 두 시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바닥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도착지에서 사용할 정도의 배터리만을 남겨둔 경우 지루함을 억지로 참아야 하는데요. 프리미엄 고속버스에는 각 좌석마다 충전 단자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그런 걱정을 덜어줍니다.

 

 

▶ 개인용 모니터와 미러캐스트 서비스 

우등 고속버스는 물론 KTX에도 개인용 모니터는 없었는데요. 고속버스에서 보내야하는 무료함을 달래줄 개인용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직까지 영화나 음악 서비스가 모두 갖춰져 있지 않지만 미러캐스트 기능을 이용해 지상파 DMB를 시청하거나 인터넷 화면을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개인의 공간을 보호해주는 가림막 커튼이 있어 개인 공간을 침해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내 공기청정기 설치로 장시간 차량 내에 있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운행을 시작한지 약 한달 정도 되었는데요. 우등 고속버스에 비해 운임은 높지만 안락하고 쾌적한 편의시설에 많은 분들이 높은 관심을 보인다고 합니다. 오늘 함께 둘러본 프리미엄 고속버스 어떠셨나요? 현재 노선 혹은 추가 노선에서 직접 경험해 보고 싶은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편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이미지 출처 : 이광주님(@travelerkj) 페이스북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