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2010년도 3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3.2% 증가한 7,200억에 누계실적으로1조 9,345억을 기록했다고 지난 11월15일
밝혔다.
금호타이어 3분기 영업이익률은 11.2%로 지난 2분기 10.7%에 이어 연속해서 두
자리 수를기록, 올 1분기 이후의 흑자 기조를 이어나갔다. 영업이익은 804억원
으로 전 분기 대비 20.1%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226억 원을 기록했다.
기업 정상화 절차를 밟고 있는 금호타이어의 이와 같은 실적 호조는 경영
정상화 노력을 통한 내수영업 개선과 수출 증가 등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에코윙 All Season, 엑스타 LE Sport, 마제스티 솔루스 등
신상품 3종이 교체용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특히 고부가가치
제품인 UHP 판매실적이 국내 및 북미시장에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금호타이어의 3분기 매출액은 내수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31.7%
증가했고, 수출은 같은 기간 103.9% 늘어났다. 또한 전체 매출의 약 17%를
차지하고 있는 UHP는 국내에서 전 분기 대비 15.2%, 북미 시장에서는 16.6%
증가해 매출 상승을 이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