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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뉴스

고객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는 금호타이어


고객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는 
금호타이어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승용타이어 부문 1위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금호타이어가 고객 중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0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승용차 타이어 부문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0일 밝혔다. 아울러 지난 3일에는‘2010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본상 수상과 
함께 지난 9월‘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승용차 타이어 부문 6년 연속 1위를 
기록, 고객만족 평가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조사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순수 추천 의향도 지수로서 적극적인 추천 
의향이 있는 충성고객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올해 금호타이어는 
경쟁사 대비 15.2점이 높은 34.9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비추천율 대비 적극 추천율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내수시장 진작에 긍정적 요소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에는 소비자들의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재구입 의향을 
측정하는 2010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SCI’조사에서도 승용차 타이어 
부문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조사 항목 중 재구입 의향 부문에서는 경쟁사 대비 11.1% 높은 점수를 얻어, 
고객들의 높은 제품 만족도를 확인했다.
금호타이어가 고객 중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노력은 최근 기업 트렌드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도 찾을 수 있다. 올해 10월 개설한 금호타이어 
트위터 서비스인 닥터타이어는, 지난 3일 산업별 다수의 기업들을 제치고 ‘2010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에서 2개의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페이스북과 함께 SNS 서비스의 일환으로 오픈한 닥터타이어는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타이어에 대한 이미지를 부드럽게 인식시키고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과 친밀도를 높이고 있다. 조동근 금호타이어 
마케팅 담당 상무는“기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친밀하고 편안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으며, 한 발 앞서 나가는 고객 
중심 기업으로거듭나는 것이 SNS 서비스 운영의 최종 목표”임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최근 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는 등 
워크아웃 졸업을 위한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