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호타이어 뉴스

Kumho Tires News _ 인터넷 소통대상 수상

인터넷 소통대상 수상

금호타이어가 최근 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에서 주최하는 <인터넷소통대상>
을 수상하였다. 특히 금호타이어는‘인터넷소통 고객만족부문’과 ‘소셜미디어 
고객만족부문’에서 동시수상하였는데, 총 34개 수상기업 중‘인터넷소통’과
‘소셜미디어’대상을 동시 수상한 기업은 삼성전자, 현대기아자동차, 기업은행, 
아모레퍼시픽 등 5개社에 불과하여 그 의미는 더욱 크다고 하겠다.
현재 금호타이어는 고객과 좀 더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기 위해 타이어 업계 
최초로 Twitter, Facebook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발히 운영 중에 
있다. 금호타이어의 SNS 서비스의 특징은 친근함을 무기로 고객들에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는 점이다. 기존 기업 홈페이지나 카페 역시 쌍방향성을 전제로
하고 있지만, 기업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워 고객들의 접근을 이끌어내기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금호타이어는 Dr. Tire(닥터타이어)라는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