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시내 여행의 백미, 시티투어버스로 즐기자!

언어나 문화가 다른 해외여행도 즐겁지만 국내여행은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곳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여행계획을 촘촘하게 짜 놓지 않아도 각 지역의 도심을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유용한데요. 바로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한 도심여행입니다. 전국 각지의 시티투어 중 특색있는 시티투어를 추천해드릴게요^^

1. 여수 밤바다를 담다 '여수 야간 시티투어'

여수 밤바다의 아름다움을 말하는 노래 덕분에 밤바다 하면 '여수'가 떠오를 정도인데요. 여수의 돌산대교는 밤마다 50여가지의 다채로운 색을 표현하며 여수의 밤바다를 아름답게 물들입니다. 동방파제 야간 조명시설까지 더해져 바다 건너편으로 보이는 박람회장 전경은 여수 밤바다와 여수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데요. 쉽게 만날 수 없는 아름다운 밤풍경을 여수의 야간 시티투어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용정보 : 월 1회 운행, 19:30분 출발(동계 19시 출발)

코스정보 : 여수 엑스포역 > 돌산공원 입구 > 국동어항입구 > 예울마루 > 선소 > 소호요트경기장 > 여수시청 > 여문문화의 거리 > 교통시장 > 이순신 광장 > 엑스포역

요금정보 : 성인 10,000/ 초중고 7,000 / 미취학 5,000

2. 서울 도심을 가로지르다 '서울 하이라이트 코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다고 하는 서울이지만 마음 먹고 도심 여행을 하려고 하면 어디를 가야할지 잘 떠오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걱정을 덜어줄 서울 시티투어 코스가 있습니다. 바로 '하이라트 코스'인데요. 올해 7월 1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하이라이트 코스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출발해 잠실까지 운행합니다.

서울숲공원, 뚝섬한강공원, 올림픽공원 등 서울을 대표하는 공원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고, 잠실 롯데월드에서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 수도 있습니다. 건대역, 성수역 수제화 거리에서는 맛있는 음식과 신나는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하이라이트 코스의 장점은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전통문화 코스로 환승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출발지인 DDP 정류장에서 환승 티켓을 구입해 전통문화 코스로 환승하면 서울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모두 경함할 수 있는 도심여행을 해볼 수 있겠죠?^^

이용정보 : 첫차 오전 10시, 막차 오후 5시 5분

코스정보 : DDP > 서울숲공원 > 한강 뚝섬유원지 > 잠실롯데월드타워 > 장미광장 > 한성백제박물관 > 올림픽공원 > 건국대학교 > 성수역(수제화거리) > 한양대학교 > DDP

요금정보 : 1일권 성인 15,000 / 청소년 10,000 (환승티켓 성인 5,000 / 청소년 3,000)

3. 아름다운 경치와 근대유산을 만나다 '군산 스탬프 시티투어'

군산 시티투어는 3개 코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코스인 은파호수공원-새만금코스는 금강철새조망대, 은파호수공원, 풍력발전소, 새만금방조제, 빙응항, 군산역을 지나 터미널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고군산군도-새만금코스는 금강철새조망대와 군산역, 새만금방조제를 지나 고군산군도 선상유람선을 타고 선상유람을 할 수 있는 코스예요. 마지막으로 군산하면 떠오르는 신흥동 일본식 가옥을 볼 수 있는 근대문화코스인데요. 이형춘 가옥, 발산리 유적지, 근대역사박물관, 신흥동 일본식 가옥, 동국사 등을 지나는 코스입니다.

자연과 근대문화유산을 볼 수 있는 군산 시티투어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또 한가지 있는데요. 바로 '스탬프 투어'입니다. 8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시티투어로 군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근대역사도 체험하고 기념품도 받을 수 있는 1석 2조 시티투어입니다^^

이용정보 : 근대문화 코스 매주 토(11월~3월), 일(1월~12월) / 은파호수공원-새만금코스 매주 금(1월~12월) / 고군산군도-새만금코스 매주 토(4월~10월)

출발정보 : 군산시외버스터미널 9:30, 군산역 10:00

요금정보 : 성인 5,000 / 초중고 2,500

4. 살아 숨쉬는 신라문화를 보고 듣는 '경주 문화해설 투어'

경주는 도심 곳곳에 신라시대의 문화와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유적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안압지 등 야경이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다양한 문화유적이 살아 숨쉬는 경주를 하루만에 모두 둘러보기엔 시간이 부족하겠죠? 경주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한다면 조금 더 쉽고 알차게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총 5개의 코스로 운영되고 있는 경주 시티투어는 투어 내내 문화해설사가 함께 동행해 경주의 문화에 대해 알려줍니다.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문화유적이 숨은 이야기까지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알찬 '역사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다만 승하차가 자유로운 순환형이 아닌 정해진 코스에 맞춰 이동하는 시티투어라는 점을 알아두고 이용해야 합니다.

이용정보 : 신라역사권 코스(매일), 동해안권 코스(화,목,토,일) , 세계문화유산권 코스(매일), 양동마을/남산코스(매주 토,일), 야간코스(매일)

요금정보 : 성인 20,000/ 청소년 18,000 / 어린이 15,000 (야간코스 성인 15,000 / 청소년 13,000 / 어린이 12,000)

5. 가평 관광의 끝판왕! '가평 명품 시티투어'

서울에서 가깝고 자라섬과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등 명소가 많은 가평에서도 시티투어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띄엄띄엄 떨어져있는 가평의 볼거리들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코스가 짜여져 있는데요. 무엇보다 가평터미널, 가평역, 청평역 등 대중교통과 연계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티켓 한 장이면 버스가 정차하는 모든 정류장에서 승하차 할 수 있습니다. 둘러볼 곳이 많은 가평이지만 평소 한 두곳만 보고 오기가 아쉬우셨던 분들이나 자가용이 없는 분들, 장시간 운전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용정보 : 가평터미널 출발 코스 9:00~18:00 운행 / 아침고요수목원 출발 코스 : 10:00~19:30

이용요금 : 성인 6,000 / 청소년, 어린이 4,000

여행은 즐겁고 설레는 일이지만 여행 코스를 구성하고 맛집을 찾는 일이 누구에게나 쉬운 일은 아닙니다. 훌쩍 떠나고 싶지만 어디를 어떻게 둘러봐야 할 지 막막할 때 시티투어를 이용해보세요. 큰 고민하지 않고 여행지에서 꼭 만나야 할 장소들로 데려가 주니까요. 남은 가을과 다가올 겨울에는 여행하고자 하는 곳에 시티투어 정보도 함께 살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