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6년 단풍여행은 어디로 가볼까?

호호, 신나는 생활

by 금호타이어 2016. 10. 10. 09:19

본문

가을이 깊어지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단풍'입니다. 우리나라 곳곳을 물들이는 단풍철이 언제 시작될지 궁금하셨던 분들 많으실텐데요. 올해 단풍은 평년보다 2~8일 정도 늦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설악산의 첫 단풍이 9월 29일쯤 시작해 10월 19일 정도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10월 중순부터 시작해 10월 말이 되면 남쪽 지역도 아름다운 단풍으로 물들 듯 합니다. 오늘은 전국의 아름다운 단풍 명소들로 함께 떠나볼게요~

 

 

강원도 홍천 은행나무숲




 

매년 10월 한달동안에만 볼 수 있는 홍천의 은행나무숲. 이 곳은 개인소유의 은행나무 숲입니다. 일년 중 10월 한달만 일반인에게 개방되는 곳인데요.. 2010년 숲이 생긴지 25년만에 처음 개방된 후 매년 10월이면 노란 은행나무 물결을 만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은행나무가 가득한 곳이라 냄새에 대한 걱정 하는 분들 있으실텐데요. 이곳의 나무는 거의 수나무이기 때문에 냄새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아내를 향한 사랑으로 시작한 홍천 은행나무 숲. 일년 딱 한달만 만날 수 있는 비밀의 숲을 올해는 꼭 만나보세요.

 


설악산 국립공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산 중의 산 설악산. 가을이 되면 온 산이 아름답게 물이 드는데요. 매년 단풍여행 명소로 꼽히는 곳이지만 올해가 더욱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1968년에 폐쇄된 이후 48년만에 개방되는 남설악의 만경대를 만날 수 있기 때문이죠. 지난 10월 1일부터 개방한 만경대 둘레길은 오색지구의 단풍명소로, 원시림 보존을 위해 그 동안 개방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순수한 자연의 모습 그대로를 간직해 온 만경대의 가을 풍경이 기대되네요^^

 



 

창덕궁

 

창덕궁의 후원은 왕이 조용히 휴식을 취하던 곳이라고 합니다. 여러 궁궐 중에서도 왕들이 무척 아꼈던 곳이 창덕궁이라고 하는데요. 유네스코에 등재되어 있기도 한 이 곳의 후원은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곳곳에 자리한 정원과 정자, 연못이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창덕궁 후원을 관람하려면 미리 예약하거나 현장에서 표를 구입한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10월 중순이면 창덕궁 후원의 잎들이 울긋불긋 물드는 단풍의 절정기를 맞이하는데요. 올 가을에는 왕이 사랑한 고궁에서 단풍을 즐겨보세요.

 

 



 

 

주왕산 국립공원

 

영화 '봄,여름,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배경이 되기도 했던 주왕산과 주산지. 그 만큼 4계절의 표정이 뚜렷하고 풍경이 아름답다는 뜻이겠죠? 특히 주왕산은 산세가 험하지 않아 가을이면 단풍을 보기 위한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기도 합니다. 온 산이 빨갛게, 노랗게 물드는 주왕산은 걸음 닿는 곳마다 포토존이 되어 누구나 단풍을 배경으로 멋진 추억 한 장을 찍기 바쁜 곳이기도 하죠. 주왕산과 더불어 주산지는 그 모습이 신비로워 사진작가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비가 많이 온 후에는 주산지 가운데 왕버들의 모습이 더욱 신비로워 보이는 곳이죠. 단풍으로 물든 산을 담은 주산지 연못을 보면 마치 하늘과 산이 그 곳에 빠져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장성 백양사

 

 

백양사는 내장산국립공원 안에 있는 사찰로, 백제 시기에 창건했다고 전해집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백양사에서는 매년 10월 단풍축제가 열리기도 하는데요. 올해는 10월 28일~10월 30일까지 백암산국립공원과 백양사 일원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백양사의 단풍은 '애기단풍'이라고 불리는데요. 잎이 작고 유난히 색이 고와 붙여진 별명이라고 합니다. 내장산의 단풍은 두 번 이야기 하지 않아도 될 만큼 화려해 가을이면 내장산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데요. 백양사의 아기자기한 단풍 역시 그에 뒤지지 않는 매력을 가졌다고 합니다. 이번 가을에는 내장산의 화려한 단풍과 백양사의 아기자기한 애기 단풍을 함께 둘러보시는 건 어떨까요?

 


 

강원도부터 서울, 경상도, 전라도까지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단풍코스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멀리 있는 산이나 공원이 아니라도 우리집이나 회사 근처의 작은 공원과 고궁 등을 찾아 아름다운 단풍을 배경으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을색 담은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