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10월도 알차게 보내자! 10월에 가 볼만한 전국 축제

 

 

 

가을이 시작되는가 싶더니 어느새 10월이 되었습니다. 연휴와 함께 시작한 10월이라 그런지 아직 실감이 잘 나지 않는데요. 하지만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이색 축제를 보면 이번 달 여행 계획을 서둘러 세워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10월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지역의 대표 축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진주남강유등축제

 

진주에서 남강에 띄우는 유등놀이는 임진왜란 시 진주성 전투에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일종의 군사신호로 풍등을 하늘에 올렸고 횃불과 함께 남강에 등불을 띄워 남강을 건너려는 왜군을 저지하는 군사전술로 쓰였던 것인데요. 진주성 내에 있는 병사들과 백성들이 멀리 두고 온 가족에게 안부를 전하는 통신수단으로 이용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진주남강유등축제

 

 

2000년 10월에 처음 시작한 진주남강유등축제는 이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관람객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축제이자 글로벌 축제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진주 남강 위에 놓여진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등불에 여러분의 소원을 담아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일정 : 2016년 10월 1일 ~ 10월 16일

장소 : 진주남강일원

입장료 : 성인 10,000/학생(초중고) 5,000

 

 

2. 양양연어축제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힘찬 연어들의 몸짓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양양 남대천에서 태어난 연어들은 동해를 거쳐 더 큰 바다로 나간다고 합니다. 연어들은 3~5년이 지난 후 산란을 하기 위해 다시금 고향인 남대천으로 돌아오는데요. 1996년 연어낚시대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으로 회귀하는 연어의 70% 이상이 남대천으로 회귀하고 있으며, 치어도 70%이상이 남대천을 통해 바다로 나가고 있다고 하니 양양 남대천을 가리켜 '연어의 고향'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양양연어축제

 

 

양양 연어축제에서는 연어맨손잡기체험, 연어탁본뜨기, 연어열차 등을 체험할 수 있는데요. 쌀쌀함에 몸을 움츠리기 시작하는 가을, 거친 물살을 가르며 다시 고향으로 돌아온 연어들의 강인함도 체험하고, 맛과 영양이 풍부한 연어 맛도 즐겨보세요^^

 

일정 : 2016년 10월 14일  ~ 10월 17일

장소 : 양양 남대천 일대

 

 

3. 한국민속촌 사극드라마축제

 

정통사극부터 판타지사극까지. 사극에 대한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계속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극드라마의 대표적인 촬영지인 한국민속촌 역시 인기가 날로 더해지고 있는데요. 물론 사또부터 중매쟁이, 장사꾼 등 한국민속촌을 지키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역햘도 컸습니다. 이렇게 과거와 현재를 잇는 한국민속촌에서 사극드라마 축제를 개최합니다.

 

출처 : 한국민속촌

 

 

사극을 빛난 스타 시상식부터 팬미팅도 진행할 예정이며, '육룡이 나르샤', '관상', '바람의 화원' 등 사극의 명장면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평소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민속촌이지만 특별한 테마로 진행되는 사극드라마축제 기간에 직접 사극드라마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것도 즐거운 추억이 될 것 같네요.

 

일정 : 2016년 9월 24일 ~ 11월 13일

장소 : 한국민속촌 일원

 


4. 서울억새축제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은 9월엔 해바라기, 10월엔 억새로 유명한 곳인데요. 10월 7일부터 10월 16일까지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과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억새축제를 개최합니다. 생태공원으로 조성되어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야간에는 출입이 통제되는 곳이지만 축제기간 동안 하늘공원을 밤 10시까지 야간개장 해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은빛 억새물결 사이를 거닐며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게 되는데요.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가능한 부대행사도 진행됩니다.

 

출처 : 서울시 블로그

 

 

일정 : 2016년 10월 7일 ~10월 16일

장소 :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일원

 

 

10월에는 소개해드린 축제 뿐 아니라 '서울세계불꽃축제', '마산가고파국화축제', '부산불꽃축제' 등 빛과 꽃을 주제로 하는 축제들도 펼쳐진다고 하니 10월도 지역의 다양하고 알찬 축제와 함께 즐거운 가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