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하나는 꼭 챙겨두세요! 당신의 자동차를 위한 it 아이템

 

 

집이나 회사만큼이나 현대인들에게 중요한 공간인 자동차. 자동차를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꾸미고 싶은 것은 모든 운전자들의 당연한 본능일 것 같은데요.

다양한 아이템들로 자동차를 특별한 공간으로 재탄생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움직이는 와이파이존

 

 

 

화웨이 카파이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데이터는 늘 부족하기 마련입니다. 회사나 학교, 지하철 같은 곳에서는 와이파이가 보편화되어 있지만, 자동차 안에서는 어쩔 수 없이 데이터를 사용해야 했는데요.

 

이런 경우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하면 더욱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대표적인 화웨이 카파이의 경우 운전자는 물론 최대 10명의 탑승자들이 동시에 접속이 가능하며, 최고 150Mbs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여 고해상 동영상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 USB단자가 있어 다른 기기를 충전할 수도 있는데요. 자동으로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한 기기를 탐지하고, 식별되는 기기가 없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여 자동차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

 

 

2. 쾌적한 실내공기

 

바이러스 닥터

 

우리가 생활하는 실내공간에는 잘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와 각종 박테리아, 곰팡이들이 항상 함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공간이 비좁은 자동차라면 더 말할 나위가 없을 텐데요, 특히 차량 이동이 많은 도심지역에서는 미세먼지나 황사, 자동차 매연 등의 오염물질이 많아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구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공기청정 기능은 물론 살균, 소독, 알레르기 제거효과 등 다양한 기능들과 디자인의 자동차 공기청정기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장시간 운전을 하거나 흡연자인 경우, 어린 자녀들이 자주 동승한다면 공기청정기의 기능을 더욱 꼼꼼히 살펴보고 골라야 하겠습니다.

 

 

3. 가습과 공기청정

스포워셔

 

피부나 기관지가 예민한 운전자 분들은 건조한 자동차실내도 걱정될 때가 많은데요. 특히 겨울철 히터를 자주 틀게되면 실내의 산소와 음이온 양이 급격히 감소되어 운전 중 피로감도 쉽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실내 공기 뿐만 아니라 가습까지도 제대로 관리해야 하는데요, 두 가지 기능이 결합된 휴대용 에어워셔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적당한 실내 공기 습도를 유지하여 쾌적한 운전을 가능하게 하며, 제품에 따라 좁은 실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스마트한 충전

 

schatzii T-BONE

 

휴대폰 사용이 잦은 분들이라면 자동차에 스마트폰 충전기를 구비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차량용 충전기의 경우 USB커넥터가 2개 이상 구성되어 있어 여러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인데요.

 

T-BONE 제품의 경우 많은 용량은 아니지만 보조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휴대하여 차량 밖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LED까지 내장되어 있어 비상용 랜턴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극성인 요즘, 운전자의 건강을 위해서도 자동차 관리는 참 중요합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활용하거나 잦은 실내 청소를 통해서 쾌적한 주행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