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버블~ 자동세차만 하지 말고 골라서 세차하세요!

 

운전자 여러분들, 매번 자동세차만 맡기셨나요?

 

물론 편하고 저렴한 방법도 좋지만, 세차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는 사실! 세차의 종류와 특징을 제대로 알아보고, 내 차에 맞는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1. 빠르고 간편한 자동세차

 

 

 

운전자 여러분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일 듯합니다. 하차할 필요 없이 좌석에 앉아있으면 자동으로 기계에서 세차를 완료해주는 편리한 방법인데요. 게다가 2~3시간 소요되는 일반 손 세차와 달리 5분이면 끝낼 수 있고, 또 주유소 쿠폰을 적절히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빠르게 회전하는 기계 솔이 차의 도장 표면에 많은 손상을 주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것은 삼가도록 합니다. 특히 세차인 경우에는 더욱 조심해야겠죠?

 

 

2. 역시 세차는 손 세차가 제맛!

 

 

 

손세차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방법과 운전자가 직접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또로는 차에게도 가장 좋고, 비용에서도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셀프 손세차를 추천합니다. 셀프 손세차의 경우 초기에 용품을 구매하는 비용을 제외하면 셀프세차장 이용비만 들이고 할 수 있는데요. 또 카샴푸와 각종 클리너, 왁스 등을 이용해 좀 더 디테일한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할 경우 잔기스나 스월마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은 셀프세차 방법을 충분히 숙지해야 합니다.

 

쉽게 배우는 셀프세차

 

엔진룸에 물이 들어가면 시동을 거는 순간 엔진을 제어하는 각종 전자장치가 순식간에 전기 충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세차 초보자들은 엔진룸 안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물을 뿌릴 때는 위에서 아래로, 그리고 호스 분사구와 자동차 사이가 어느정도 떨어져 있어야 물이 덜 튀기고 빠른 시간 안에 넓은 면적을 세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흙, 모래 등의 오염물이 묻어있는 호스가 차체에 닿으면 부딪혀 흠집을 만들 수 있으므로 호스가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이런 세차도 있어? 폼건세차

 

www.autogeek.net

 

세차하는 모습이 맞냐고요?
폼건세차는 특수 세척용액을 거품으로 만들어 차량에 분사하고, 표면에 얼룩에 침투해 엉겨 붙게 만듭니다. 그리고 강력한 물 분사를 통해 폼을 걷어내어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인데요.

스펀지나 솔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차량 표면에 자극을 주지 않고, 찌든 때도 힘들이지 않고 가볍게 지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4. 오래된 찌든 때에는 스팀세차로

 

 

www.ecosafeautomobile.com

 

 

물을 고온으로 끓인 후 스팀으로 분사하여 얼룩이나 찌든 때를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차량 외부 청소는 물론 내부 바탁매트와 시트의  진드기, 곰팡이까지 깔끔하게 살균할 수 있는데요. 중고차를 구매했거나 오랜 기간 차량관리에 소홀했다면 스팀 세차를 통해 다시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록 전문가에게 맡겨야 하므로 비용이 조금 들지만, 약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일반 세차보다 물을 많이 아낄 수 있어 친환경 세차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를 사랑하는 금호타이어 가족 여러분들! 간편하고 저렴한 자동세차도 좋지만, 차를 사랑한다면 자동세차는 줄이고, 셀프세차 방법을 조금씩 배워두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