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3월에는 이곳에서 만나봐요!

 

 

이제 곧 3월, 봄이 다가왔다고 알리려는 듯이 전국 여기저기서 다양한 지역축제가 열리는데요. 겨울을 한창 뜨겁게 달군 얼음축제, 빙어축제가 물러가고 벌써 꽃 축제가 열리는 곳도 있습니다.

 

3.1절 기념행사부터 먹거리, 봄꽃 축제까지. 3월에 열리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 일정을 소개합니다.

 

 

1. 서대문, 1919 그날의 함성!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일시 : 3월 1일
장소 : 서울시 서대문구 통일로 251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홈페이지 www.sscmc.or.kr

 

전 세계에 대한의 독립을 선포하고, 온 국민이 하나 되어 열었던 3.1 독립만세운동. 올해로 삼일절 97주년을 맞아 서대문형무소관에서 3.1 독립만세운동을 시민과 함께 재현합니다. 또 독립운동의 자유와 평화 정신을 체험하고 공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리며, 시민과 하나되는 화합의 장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행사는 3.1 운동 퍼포먼스 공연과 어린이 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독립운동가 후손들의 민족대표 독립선언서 낭독, 거리행진과 대동놀이가 따라서 이어집니다.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독립만세 크게 외치기 대회, 역사 퀴즈, 코스튬 플레이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삼일절은 평소와는 다르게 좀 더 뜻깊은 하루로 보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2.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산수유, 구례 산수유꽃축제

 

 

 

기간 : 3/19 ~ 3/27
위치 : 전남 구례군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직 매서운 겨울바람이 불지만 그 속에서도 노란 산수유꽃이 지리산 자락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봄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봄의 전령사인 산수유꽃과 약동하는 새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축제, 구례 산수유축제가 열리는데요.

 

구례군 산동은 전국 최고의 군락지로, 전국 생산량의 60% 이상을 점하고 있습니다. 흐드러지게 핀 산수유는 물론 산수유꽃으로 만든 차와 술, 음식, 그리고 고로쇠 약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3. 아이들과 함께하면 좋은 논산 딸기축제

 

 

 

기간 : 3/30 ~ 4/3
위치 : 충남 논산시 중앙로 522 (논산천 둔치)

홈페이지 www.nsfestival.co.kr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축제를 찾는 엄마들을 위해 ‘논산 딸기축제’를 알려드립니다. 특히 논산 딸기는 맑은 물과 공기, 비옥한 토양으로 딸기를 재배하기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올해로 18회를 맞는 논산 딸기축제는 충남 유망축제로도 인정받아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딸기 수확 체험부터 딸기 케익만들기, 딸기잼만들기, 어린이 공예체험 등 딸기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무대 행사가 함께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를 손으로 직접 따고 만들고 맛보는 색다른 경험을 해보시길 바랄게요! 

 

 

4. 맛 좋은 영덕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영덕대게 축제

 

한국관광공사

 

 

기간 : 3/31 ~ 4/3
장소 : 영덕군 강구항 일원 영덕대게 축제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영덕 하면? 대게죠! 우리나라 대표 특산물 중 하나인 영덕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축제가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열립니다. ‘니들이 영덕대게 축제를 알아? 대게좋아~대게좋아~영덕!’ 이라는 주제로 강구항 일원에서 펼쳐지는데요. 올해는 특히 100여개 상가가 밀집해 큰 규모의 대게거리가 형성됩니다. 대게 경매체험부터 낚시잡이, 대게 요리왕 선발대회 등의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찬바람 불면 대게철이 시작이라고 하지만, 대게가 가장 맛있을 때는 2~3월이라고 합니다. 축제 기간에 방문하면 단단한 속살이 가득 찬 대게를 보다 저렴하게 맛볼 수 있겠죠? 또 축제와 함께 강구항 근처 대게 원조마을인 차유마을과 사랑의 등대도 함께 방문하면 좋은 여행코스가 될 듯합니다.

 


축제 일정을 살펴보니 이제 점점 봄이 다가오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겠네요. 아직은 야외 활동을 하기에 조금 이르기도 하지만, 축제에 참여하면서 봄을 미리 맞아보는 것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