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호타이어] 국내 프리미엄 보증 제도 - 승용부문

타이어 쇼룸

by 금호타이어 2011. 1. 18. 11:04

본문




 승용부문

▶   적용대상


▶  기간 및 내용 
   - 타이어를 구매 장착한 날로부터 2년이내 무상 보상 기준에 의거 새타이어로 교환  

▶  무상 보상 기준 
   - 제조상 과실
   - 코드절상(C.B.U) : 마모율 50%이내(R.T.D 50% 이상) 조건에서 코드 절상이 발생한 경우 무상교환

※코드절상(C.B.U)란? 
     - 타이어내부에 있는 코드가 외부의 순간 충격에 의해
     절단되는 현상으로 돌출물 및 장애물이나 도로가
     패인 곳 등을 과속으로 주행할 시 발생.
 
  - 그 양상은 그림과 같이 타이어 옆면이 부풀어 오름.

▶  무상교환이 안되는 경우
   - 영업용 또는 경주용으로 사용한 경우
   - 고의로 손상이나 흠집, 변형을 발생시킨 경우(타인에 의한 경우도 포함)
   - 차량에 적절하지 않은 규격의 타이어를 사용한 경우(타이어가이드북 기준)
   - 타이어의 실소비자가 아닌 경우
   - 돌출물이나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외상이 절개된 경우
   - 트레드(노면과 접지되는 면) 부위의 손상 혹은 관통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 차륜정렬이 불량하여 불규칙한 이상마모가 발생한 경우
   - 외부의 화학물질(약품)과의 접촉에 의한 경우
   - 수리한 흔적이 있는 경우
   - 보증서 미소지 고객 및 당사로 보증서 미회송되어 보증고객으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
   - 구입일로 부터 2년을 초과한 경우 또는 마모율 50%를 초과한 경우

※ 상기 품질 보증은 국내에서만 적용됩니다. 


▶  기타 참고 사항

   - 구입일로부터 2년이 지난 경우, 제조상의 과실로 인정되면 공정거래위원회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보상합니다.

   - 무상교환되는 타이어는 보증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프리미엄 제품 구매 시 보증서 발행)
   - 타이어 이상이 발생하여 교환이 필요한 경우에는 가까운 금호타이어의 
      고객서비스 센터나 A/S지정 대리점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