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뻔한 서울 야경은 이제 그만! 숨어있는 나만의 야경스팟

호호, 신나는 생활

by 금호타이어 2016. 1. 20. 07:00

본문

 

 

광화문 광장, 남산타워, 낙산 공원… 생각나는 것이 있으신가요? 바로 대표적인 서울 야경 명소들인데요, 사진으로 남기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죠. 그런데 남들이 모르는 다른 야경지를 찾고 싶거나, 특별한 사진을 남길만한 출사장소를 찾고 계시진 않은가요?


오늘은 금호타이어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서울 시내에 꼭꼭 숨겨진 야경 명소를 모아 전해드리겠습니다.

 


1. 요즘 핫한 출사지, 용마랜드


토마토/김영승 (wow.seoul.go.kr)

 

 

1983년 개장한 용마랜드는 손님이 점점 줄면서 2011년에 폐장된 곳으로, 사람들이 발길이 닿지 않은 오래된 놀이기구들이 만드는 빈티지한 분위기와 매력 때문에 많은 이들이 출사지로 찾는 장소입니다. 각종 드라마나 영화, 뮤직비디오의 배경이 되기도 했는데요, 게다가 색감 있는 소품들이 있어 사진 연습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특히 예약하는 사람들에 한해 회전목마 조명을 밝혀 주기도 하는데요, 입장료 5천원으로 낭만적인 야경촬영이 가능하니 낮과 밤 모두 찾아 감상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주소 : 서울시 중랑구 망우동 산69-1
입장료 : 5천원



2. 네잎클로버를 찾을 수 있는 양재나들목


ⓒwww.mrkoo.co.kr (wow.seoul.go.kr)

 

 

경부고속도로에서 서울로 빠지는 첫번째 나들목인 양재 IC에서는 네잎클로버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쇼핑몰 19층 옥상에서 내려다보면 양재IC 진입로 형상이 마치 클로버를 닮아있기 때문입니다. 꼬리를 문 자동차 행렬, 서울 밤하늘을 밝히는 빌딩의 불빛 등 조금 특별한 야경 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이 모습을 찍기 위해서는 16층에서 19츨 까지 계단을 올라야 하는데요,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안전을 위해 입구를 막아 놓기도 합니다.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15 하이브랜드 빌딩 옥상



3. 내년 불꽃축제는 이곳에서, 용봉정 근린공원

 

ⓒ용봉정근린공원 (wow.seoul.go.kr)

 

노량진 용봉정 근린공원은 서울시 우수 조망명소로 지정될 정도로, 한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좋은 야경명소입니다. 주변 주민들이나 사진가들이 주로 찾는 숨겨진 출사지인데요, 특히 불꽃축제 기간에는 혼잡한 한강변을 벗어나 여유 있게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른 야경명소와 달리 편의시설이 없으며, 주변에 주택가가 인접해 있어 조용히 다녀와야 하는데요. 특별한 한강 야경을 담고 싶다면 이 정도 불편은 감수해야겠죠?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본동 흑석로 13가길
         (9호선 흑석역 4번 출구에서 흑석1동 동사무소 방면)



4. 서울역을 밝히는 서울 스퀘어

 

www.seoulsquare.com

 

 

드라마 <미생>의 장그래 빌딩으로 알려졌기도 한 서울역 앞의 서울 스퀘어 빌딩. 서울 스퀘어 빌딩에서는 매일 저녁 미디어 아트를 상영하는데요, 어두운 도심을 생기있게 밝혀주는 서울 야경 명소 중 하나입니다. 빌딩의 전면에 LED 전광판을 설치하여 전통과 현대, 일탈을 꿈꾸는 현대인 등 각각의 스토리가 담긴 영상을 상영합니다. 분기별로 상영 시간과 작품이 달라지는데, 1월에는 6시 30분부터 11시까지 상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상영 스케쥴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작품에 관한 디자이너의 간단한 설명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서울역에서 바라보는 광경도 좋지만, 좀 더 몰입하고 싶다면 롯데마트 서울역점 야외 옥상 주차장에서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 서울시 중구 봉래동 2가 122 롯데마트



5. 뚜벅이족을 위한 야경버스 투어

 

ⓒ love.seoul.go.kr


 

세빛섬, 한남대교, 강변북로, 청계광장, 광화문 등 서울의 주요 야경명소를 돌아보는 서울 투어버스입니다. 잘 알려진 흔한 장소이지만, 버스로 편하게 돌아볼 수 있어 한 번쯤 이용해보길 추천하는 코스인데요.


주로 한강을 중심으로 코스가 구성되어 있으며, 1층버스는 N서울타워에서 2층버스는 세빛섬에서 중간 승하차가 가능합니다. 승차권은 시작점인 광화문 티켓박스에서 구입하거나 광화문을 제외한 다른 정류장에서 버스탑승 시 운전기사에게 직접 구입 가능합니다.


[코스]
1층버스 : 광화문출발 - (마포대교, 여의도, 서강대교, 강변북로, 성수대교, 한남대교) - N서울타워(15분 정차) - 청계광장
2층버스 : 광화문출발 -(마포대교, 서강대교, 강변북로, 한남대교) - 세빛섬(15분정차) - (동작대교, 성수대교, 남산순환로, 남대문시장앞) - 청계광장


[승차권]
1층 버스 : 6,000원 (학생 4,000원)
2층 버스 : 12,000원 (학생 7,000원)



아직은 야경 출사를 나가기에는 조금 추운 날씨죠? 날씨가 조금 풀리면 사진기 하나 들고 야경 사진 찍으러 나들이 다녀오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