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겨울, 건조함 없는 피부를 위한 오일 보습법

 

 

첫눈이 내리면서 이제 정말 겨울을 실감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겨울을 실감하게 하는 것은 눈 뿐만이 아닙니다. 바로 하루 하루 건조함을 더해가는 피부가 겨울이 다가왔음을 알 수 있게 해주죠.

 

건조한 피부로 인해 더욱 도드라지는 각질, 화장이 들뜨거나 피부가 가려워 신경이 예민해지기도 하는데요, 건조한 피부 고민을 촉촉하게 적셔줄 오일 보습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피부 보습, 놓치지 않을거예요" 여배우 보습법

 

 

 

여배우들의 겨울철 피부 보습법으로도 잘 알려진 3초 보습법은 세안 후 3초 이내에 페이스오일을 발라 주는 보습 방법입니다. 세안 후 3초 이내에 페이스오일을 발라주면 오일이 자물쇠 역할을 해주어 수분이 날아가지 못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3초 보습법에 사용하는 오일은 일반 오일보다는 페이스오일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모공을 막지 않고 각질을 불려 피부 표면을 정돈해주고 다른 기초 화장품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2. 수분크림에 오일 한 방울, 신의 한 유(油)

 

 

 

 

수분크림을 아무리 발라도 피부가 건조하다면 피부 속까지 수분이 전달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피부 속까지 수분을 공급하고, 유수분 막을 형성하고 싶다면 크림이나 에센스 등을 바를 때 오일을 섞어주면 훨씬 더 강력한 보습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수분크림 외에도 비비크림, 파운데이션과 같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사용시에도 오일을 한 방울 첨가해주면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으로 물광, 꿀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3. 겨울철 민감한 아기 피부에도 오일은 필수!

 

 

 

춥고 건조한 계절을 맞아 피부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들은 피부 건조함으로 인해 가려움증을 호소하게 되는데요, 아기들은 통제력이 약해 계속해서 피부를 긁어 짓무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속되는 가려움증으로 인해 수면에 방해를 받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오일이 큰 도움이 된답니다.

 

신생아의 경우 귓바퀴가 짓무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면봉에 오일을 묻혀 닦아 내듯이 발라주면 건조함 및 짓무름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로션이나 크림으로도 보습이 잘 되지 않는다면 오일과 섞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페이스 오일, 이렇게 사용해요

 

 

 

 

 

1. 손에 조금씩 덜어서 바르기
직접 떨어뜨려 사용하면 한쪽 부위에만 오일이 더 많이 흡수되고, 얼굴에 문지르는 횟수가 늘어나 피부 탄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손바닥에 오일을 떨어뜨려서 체온으로 온도를 높인 후에 발라주면 됩니다.

 

2. 살짝 눌러주기
일반 스킨, 로션은 피부에 톡톡 두르려서 흡수시키지만, 오일은 지그시 눌러주면서 바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손바닥으로 가볍게 감싸듯이 눌러주세요.

 

3. 마사지하면서 바르기
얼굴 피부 외에 다리나 발 등에 바를 때는 마사지 하듯이 문지르면서 발라주세요. 그러면 오일 흡수도 잘 되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조한 겨울 공기에도 당당하게 피부를 지키기 위해 이번 겨울에는 오일 보습법 실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