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자동차 아이쇼핑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곳, 세계의 자동차 박물관

 

마음에 드는 자동차를 구경하고 만져보는 일은 쉽지 않은데요. 하지만 이곳에 가면 내가 꿈에 그리던 자동차들을 실컷 감상할 수 있죠. 그 옛날 클래식카 부터 최신 슈퍼카, 스포츠카 까지 한곳에 모아놓은 자동차 박물관은 자동차 마니아들에게는 그야말로 최고의 관광지가 아닐까 합니다.

 

그럼 오늘은 금호타이어와 함께 자동차 아이쇼핑하러 떠나볼까요?



1. 피터슨 자동차박물관

 

 ⓒpeterson museum

 

LA에 가본다면 꼭 들려야 할 그곳! 클래식카 부터 최신형 스포츠카,  모터사이클 까지 총 200여가지의 탈 것들이 전시되어 있는 박물관입니다. 박물관 야외에는 1950~60년대 대형 차량이 전시되어 있으며, 1층에서는 자동차 문화와 산업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층은 박물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소로, 영화와 TV시리즈에 등장하거나 할리우드 스타들이 직접 탔던 자동차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매년 새로운 테마를 정해 전시물을 교체하기 때문에 언제 방문해도 새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LA한인타운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박물관 앞에 다른 크고 작은 박물관들이 있어 함께 구경해보면 좋습니다.



2. 메르세데스 벤츠 박물관


 ⓒmercedes-benz.com

 

메르세데스 벤츠 박물관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현대적이고 이색적인 디자인의 건물 외관이 특징인데요. 이 은 벤츠의 지난 125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12개 전시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초기의 벤츠 모델부터 영화 속에 등장했던 스포츠카 등 벤츠의 모든 모델을 관람할 수 있으며, 층마다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어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총 8층 규모로 ‘타임머신’이라고 불리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맨 위에 도착해 빙글빙글 건물을 내려오면서 관람하면 됩니다.

 

 

 

3. BMW 박물관

 

 

 ⓒbmw-welt.com


독일 뮌헨의 올림픽공원 옆에는 BMW본사와 공장, 출고센터와 고객체험 전시관인 BMW Welt, BMW 박물관이 모두 함께 모여있습니다. 1973년 처음 문을 연 BMW박물관은 지난 2008년 재개장하였으며, 총 5층으로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BMW의 과거 모델부터 컨셉카까지 120여대의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으며, BMW의 첨단 기술도 함께 엿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관람뿐만 아니라 콘서트 홀과 레스토랑, 쇼핑몰 등이 함께 집결되어 있으며, 관람객을 위해 주말과 공휴일에는 가이드 투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포르셰 박물관

 

 ⓒporsche.com


벤츠 박물관과 함께 슈트가르트에서는 포르셰 박물관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포르셰 박물관은 초기 소규모로 만들어졌지만, 지난 2009년 재건축을 통해 현대적인 대규모 박물관으로 탈바꿈했는데요. 세 개의 기둥 위에 비스듬히 누워있는 건물은 마치 예술품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이곳에는 400대의 다양한 포르셰 자동차를 전시해 놓았으며, 이 중에 80대를 선별하여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포르셰 박물관의 실제 모습을 스크린으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스위스 교통박물관

 

ⓒswiss national museum



자동차 박물관이 아닌 각종 비행기나 배, 기차 등 모든 교통수단이 전시되어 있는 유럽 최대의 교통박물관입니다. 스위스 루체른에 있으며, 단순히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닌 실제로 타고 만져볼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입니다.


시뮬레이션, 체험,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좋습니다.



6. 제주 세계자동차 박물관


 ⓒwww.koreaautomuseum.com


해외에만 자동차 박물관이 있는 것 같아 아쉬우셨나요? 국내에도 가 볼 만한 자동차 박물관이 있다는 사실! 제주도에 위치한 세계자동차 박물관은 아시아 최초의 개인소장 자동차 박물관으로, 클래식카 70여 대와 경비행기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직접 운전할 수 있는 미니 자동차체험관도 있는데요. 특히 박물관 전망대에서 우리나라 최남단 마라도를 바라보는 재미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 세계자동차 박물관

 

- 관람정보: 매일 09:00~18:00

- 입장료 : 어른9,000원 어린이6,000원

- 홈페이지 www.koreaautomuseum.com